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대우건설, 2조 나이지리아 LNG플랜트 본격화
권녕찬 기자
2021.06.17 11:09:15
공정지연 불식…향후 8호기 수주도 기대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대우건설은 지난 15일 나이지리아 보니섬(Bonny Island)에서 NLNG Train 7 사업의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공정지연 우려를 불식하고 본격 프로젝트 진행을 알리는 행사다.

이날 착공식에는 나이지리아 무하마드 부하리(Muhammadu Buhari) 대통령이 화상연결로 참석했고 현장이 위치한 리버스주 바리스터 네이솜 와이크(Barrister Nyesom E. Wike) 주지사, 티미프리 실바(H.E Timipre Sylva) 석유자원부 장관 등 외빈이 참석했다. 대우건설에서는 정태원 나이지리아 법인장이 참석했으며 원청사로 참여하고 있는 이탈리아 사이펨, 일본 치요다 관계자들도 자리했다.


대우건설은 지난해 5월 NLNG Train 7 원청계약을 체결했으나 글로벌 팬데믹으로 사업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설계 및 구매 업무를 중심으로 공정을 수행해왔다. 이와 동시에 본격 착공을 위한 현지 준비업무를 진행했다.


현재 NLNG Train 7의 공정률은 당초 계획한 7.09% 보다 빠른 7.28%를 기록하고 있다. 현장은 부지 정지작업 및 진입도로, 사무실·숙소 건설 등 본격 공사 수행을 위한 준비작업을 정상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대우건설은 설명했다.


나이지리아 NLNG Train 7은 나이지리아 리버스(Rivers)주의 보니섬에 위치한 LNG 액화플랜트 및 부수설비 공사다. 계약금액은 총 5조1811억원이며 원청사로 조인트벤처에 참여한 대우건설의 지분은 약 40% 수준이다. 금액은 약 2조669억원에 해당한다.

관련기사 more
KB證, 중흥에 인수금융 제공 검토 KDB의 달라진 기류…호반 뛰어드나 DS네트웍스의 베팅, "대우 브랜드에 꽂혔다" 중흥의 자금줄 '브레인시티'

이 프로젝트는 일부 글로벌 건설사들이 독식해온 LNG 액화플랜트 건설 EPC 시장에 대우건설이 원청사 지위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기존 NLNG Train 1호기부터 6호기 중 5개를 시공한 실적을 보유했다"며 "대우건설의 풍부한 사업 경험과 보유 리소스, 현지 사정에 적합한 수행계획 등이 높게 평가받았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부하리 나이지리아 대통령을 비롯한 정부관계자들이 LNG 액화플랜트 8호기의 추진을 공식화한 것도 주목할 점이다. 대우건설이 나이지리아 건설 시장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만큼 향후 Train 8 사업이 본격화할 경우 추가 사업 참여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졌다.


나이지리아 NLNG Train 7이 위치한 보니섬 전경. 사진=대우건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