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매직, 렌탈 호조에 신용등급 상향
최보람 기자
2021.06.17 17:55:12
한기평, 무보증사채·기업어음 등급 각각 A+·A2+로 올려
이 기사는 2021년 06월 17일 17시 5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SK매직의 신용등급이 상향됐다. 렌탈사업의 수익성과 안정성이 제고된 덕분이다.


한국기업평가(한기평)은 지난 16일자로 SK매직의 무보증사채 신용등급을 A(긍정적)에서 A+(안정적)으로, 기업어음 신용등급을 A2에서 A2+로 상향조정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기평은 신용등급 상향조정 사유로 ▲렌탈계정의 빠른 성장세에 따른 사업안정성 제고 및 견조한 이익창출력 유지 ▲자금 순유출 부담 완화 전망 ▲계열 내 위상 제고 등을 꼽았다.


조원무 한기평 평가전문위원은 "SK매직의 렌탈사업은 시장 확대와 함께 축적된 제품경쟁력 및 서비스·판매조직 강화 등을 통해 지난해 말 누적기준 200만 계정을 확보하는 등 빠른 성장기조를 유지하고 있다"며 "사업포트폴리오가 한층 개선된 효과 등을 감안하면 전반적인 사업안정성이 제고된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SK매직, 마케팅 확대에 이익 역성장 SK매직, 해외 사업 순항…브랜딩 강화 집중 SK네트웍스, 철강 트레이딩 영업중단 현대렌탈케어, 계정수 40만개에도 적자 왜?

그는 이어 "시장 경쟁심화로 렌탈개정 당 ARPU(가입자당 평균매출)는 줄어들 수 있지만 제품군 확대를 통해 양호한 외형 성장세를 기록할 것"이라며 "렌탈계정 성장에 따른 현금창출력 개선 효과 덕에 사업관련 순유출 부담도 점차 완화될 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한기평은 향후 SK매직의 신용등급 추가 상향조건으로 상각전이익(EBITDA)대비 순차입금 비중이 0.5배 이하, 차입금 의존도 27.5% 이하를 꼽았다. 지난해 말 기준 SK매직의 순차입금/EBITDA는 1.5배, 차입금 의존도는 44%다. 반대로 한기평은 SK매직의 차입금의존도가 45%를 초과하는 상태가 지속되거나 현재 25% 수준인 EBITDA 마진율이 20% 미만이 될 시에는 신용등급 하향을 검토할 예정이다.


이밖에 주요 모니터링 요인으로는 렌탈계정 추이, 운전자본부담 등에 대응한 차입부담 관리, 투자여력 확보를 위한 기업공개(IPO) 등 재무구조 개선 실행여부를 꼽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