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이재용 부회장 '삼성합병' 사건 6차 공판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6.18 09:42:09
이 기사는 2021년 06월 18일 09시 4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재용 부회장 '삼성합병' 사건 6차 공판[주요언론]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 의혹에 대한 재판에서 주가를 인위적으로 조작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증언이 나왔다. 17일 자본시장법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이 부회장에 대한 6차 공판이 열렸다. 재판에선 삼성의 승계 계획이 담긴 것으로 알려진 이른바 '프로젝트G' 문건 작성에 참여한 삼성증권 팀장 한모씨에 대한 다섯번째 증인신문을 진행했다. 변호인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 합병을 염두하고 주가를 분석했나"는 질의에 한씨는 "주가 예측은 어려운 일이라서 주가를 고려해서 목표로 한 특정 합병비율이나 특정주가를 찍어 일정을 잡는건 불가능"이라고 답했다.

화마에 뼈대 드러난 쿠팡물류센터…24시간째 진화 중[연합뉴스]

국내 대표 전자상거래 업체인 쿠팡의 경기도 이천 덕평물류센터에서 지난 17일 발생한 화재가 꼬박 하루를 넘겼는데도 계속되고 있다. 18일 오전 5시30분 현재 소방당국은 24시간째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다. 건물 지하 1, 2층을 태우던 불은 전날 오후 7시께부터 건물 전 층으로 확산한 뒤 밤새 맹렬한 기세로 타올라 지금은 건물 뼈대가 드러났다. 소방당국은 연소가 더 진행될 경우 건물이 붕괴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방수포를 이용한 원거리 진화 작업에 주력하고 있다.


시멘트 가격, 7년만에 5% 인상된다[주요언론]

지난 2014년 이후 동결돼 온 시멘트 가격이 7년만에 오른다.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연합회)와 시멘트 업계에 따르면 레미콘과 시멘트 업계는 다음달 1일부터 레미콘의 원재료인 시멘트에 대해 1톤당 3800원을 인상키로 합의했다. 양측이 합의한 가격은 종전 7만5000원에서 5% 인상한 7만8800원 수준이다.


혼다 발 뺀 수소 승용차 시장…현대차·도요타 양강구도 됐다[연합뉴스]

혼다가 수소연료전지차(FCV) '클래리티'의 단종 수순에 들어가면서 글로벌 수소 승용차 시장이 현대차와 도요타의 양강 구도로 굳어질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일본 혼다는 클래리티의 판매 부진으로 결국 생산을 중단하고 단종 수순에 들어가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혼다는 2040년을 기준으로 세계 시장에 전기차와 수소연료전지차만 내놓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내놓은 상황이지만, 수소 충전소 인프라 미비와 높은 가격, 모델 노후화 등으로 인해 클래리티는 판매 부진을 면치 못하며 지난해 판매량은 263대에 그쳤다. 이에 따라 혼다가 앞으로 수소연료전지차보다 전기차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한은, 기준금리 인상 속도내나[머니투데이]

중앙은행들의 중앙은행으로 불리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예상보다 빠른 긴축 신호를 보내면서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 시기와 속도도 빨라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7월에 기준금리 인상 '소수의견'이 나오고 10월께 첫 번째 금리 인상이 시작될 것이란 전망이다. 올해 연말까지 남은 통화정책방향 결정회의는 7,8,10,11월 모두 네 차례다. 7,8월 회의에서 금리인상을 주장하는 소수 의견이 등장한 뒤 10월 이후 금리 인상이 이뤄지는 시나리오가 유력하다. 소폭 금리를 올린 뒤 내년 초 다시 금리인상을 단행할 가능성도 있다.

관련기사 more
삼성물산, 2Q 영업익 4252억…전년比 78.5%↑

부동산대책 약발은커녕… 서울 아파트값 상승률 최고[디지털타임스]

서울지역 아파트값이 1년6개월만에 최고 수준으로 올랐다. 2·4대책 등 부동산 대형 공급정책과 규제가 무용지물이라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6월 둘째주(14일 기준) 서울지역 아파트값은 0.12% 올라 최근 5주 연속 0.1%대 상승률을 이어갔다. 특히 지난 2019년 12월 셋째주 0.20% 상승 이후 1년 6개월만에 최고치 상승기록이다


하나은행, 국내은행 최초 대만지점 설립허가 획득[더구루]

하나은행이 국내 은행들 가운데 최초로 대만에 진출한다. 한국과 대만 간 무역금융과 항공기금융 등 투자은행(IB) 부문에서 사업 기회를 모색할 방침이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대만 금융감독위원회는 하나은행 타이베이 지점 개설을 승인했다. 금감위는 "하나은행 타이베이 지점 설립은 대만 금융시장의 국제화에 도움이 되고, 한국과 대만 간 무역·투자 관계 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했다. 하나은행은 약 8개월간의 지점 설립 작업을 거쳐 내년 초 지점을 정식 오픈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