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셀트리온 '렉키로나', 남아공 변이 시험서 효과 확인
민승기 기자
2021.06.18 09:52:10
바이러스 역가 감소·체중 감소 방어 등 임상적 개선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셀트리온은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CT-P59)의 남아프리카공화국 '베타'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동물효능시험 결과 임상적 유효성을 확인했다고 18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코로나19에 감염된 실험용 쥐 50마리를 대상으로 렉키로나를 투입한 결과, 약물을 투입하지 않은 대조군에 비해 렉키로나 투여군에서 바이러스 역가가 크게 감소하고 체중 감소도 줄어들었다.


앞서 진행된 페렛(Ferret) 대상 시험에서도 임상 적용 용량 보다 낮은 용량에서 효능이 입증됐다. 생존율 평가에서도 렉키로나의 생존율은 100%인데 반해 대조군의 생존율은 50%에 그쳤다.


셀트리온은 이번 남아공 변이 바이러스에 이어 인도(델타), 브라질(감마) 변이에 대해서도 동물효능시험을 진행 중이며, 이르면 다음달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최근 렉키로나의 성공적인 글로벌 대규모 임상 3상 결과 발표에 이어, 남아공(베타) 변이에도 대응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동물 효능시험을 통해 입증하게 됐다"며 "현재 전 세계에서 발견되고 있는 인도(델타), 브라질(감마) 변이 바이러스를 대상으로 하는 연구에서도 긍정적 결과 도출 시 제품 수출 협의나 해외허가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셀트리온 '렉키로나' 국내 공급 중단…영향은 셀트리온, '렉키로나' 유럽 허가 초읽기 "'렉키로나' 8000명 투여…변이 대응력 높일 것" 셀트리온 렉키로나, 인도네시아 긴급사용 승인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