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증권플러스 비상장, 누적 거래 10만건 돌파
김가영 기자
2021.06.18 15:44:01
이용자 수 50만명, 누적 다운로드 70만건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두나무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기반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누적 거래 10만건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두나무에 따르면 증권플러스 비상장은 지난 8일 기준 누적 거래 총 10만120건을 기록했다. 이는 출시 1년 6개월 만에 이뤄낸 성과다.


이용자 수는 지난 4월 50만명을 넘어섰으며, 월간활성이용자지수(MAU) 또한 올해 1월 13만명에서 4월 기준 30만명 이상으로 두 배 이상 늘었다. 누적 다운로드 수는 올해 6월을 기점으로 70만 건을 돌파했다.


증권플러스 비상장은 지금까지 국내 비상장 주식 플랫폼 중에서는 처음으로 증권사 안전 거래 서비스를 연계했으며, 24시간 예약 주문 기능을 도입하는 등 편의성을 높여왔다. 특히 작년 하반기부터 이어진 대규모 IPO들과 새로운 개인 투자자들의 유입 등이 서비스 성장을 견인했다는 설명이다.


두나무 관계자는 "이번 누적 거래 10만건 달성은 증권플러스 비상장의 도약을 보여주는 유의미한 성과이자, 국내 비상장 주식 시장의 성장을 확인할 수 있는 하나의 지표"라며 "앞으로도 증권플러스 비상장은 국내 대표 비상장 주식 통합 거래 플랫폼으로써 시장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하고 투자 문화 개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델리오, 미국 MSB 라이선스 신청 外 블록체인협회, 코인과세 '유예' 본회의 통과 환영 外 안전한 선택 VS 수익성 분석...성향에 따른 투자 성공비법 先학개미들의 시대…비상장 주식 투자 인기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