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대우건설 인수 추진 DS네트웍스, 상장한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6.18 17:23:33
이 기사는 2021년 06월 18일 17시 2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대우건설 인수 추진 DS네트웍스, 상장한다[서울경제]

대우건설 인수를 추진 중인 DS네트웍스가 상장을 추진한다. 예정대로 상장에 성공하면 확보한 자금을 대우건설 인수에도 사용할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DS네트웍스는 이날까지 국내 주요 증권사로부터 상장 주관사 선정을 위한 입찰제안요청서(RFP)를 마감했다. 상장 시 기업가치로는 최대 1조원 이상이 거론된다.

기아, 유럽 고위임원 교체…전동화 체제 본격화[헤럴드경제]

기아가 유럽에서 고위 임원을 전면 교체하며 전동화 체제를 본격화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급증하는 수요에 대응하는 하반기 판매 전략에도 힘이 실릴 것으로 전망된다. 기아는 독일판매법인 최고운영책임자(COO)였던 스테펜 코스트(Steffen Cost)를 유럽권역본부 부사장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유럽권역본부 COO 에밀리오 에레라는 기아 이베리아 사장 겸 CEO로, 토마스 쥬렌 전 세일즈 디렉터는 독일판매법인 COO에 임명됐다. 이번 인사는 오는 4분기 유럽 전역에 첫 전용 전기차 'EV6' 크로스오버를 선보이는 가운데 2026년까지 11개의 새로운 전기차(BEV)를 현지에 보급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로 읽힌다.


현대차, 인도네시아 공장 시험생산 나서[더구루]

현대자동차가 인도네시아 공장 완공을 앞두고 시험생산에 본격 나섰다. 현재 공정율은 99%로 이르면 3분기 내 자동차 생산이 본격화할 전망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 인도네시아법인(HDMI)는 17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델타마스 공장에서 시험생산을 시작했다. 당초 5월 시험생산에서 한달 가량 늦춰졌다. 아스트리드 아리아니 위자나(Astrid Ariani Wijana) HDMI 마케팅 부서장은 이날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현재 이곳 공장 건설이 95% 완료됐으며 완공 전 시험 생산에 들어갔다"고 말했다.


쿠팡 노조 "평소 화재 위험 지적 있어…근본 대책 없었다"[동아일보]

경기도 이천 쿠팡 덕평물류센터에서 화재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쿠팡 물류노조가 화재 사고의 책임 규명과 재발 방지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공공운수노조 쿠팡물류센터지회는 18일 서울 송파구 쿠팡 본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노동자의 안전이 최우선이다'며 후속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노조 측은 "화재 위험이 큰 전기장치에 대한 문제는 노동자들이 현장에서 계속 지적해왔던 부분"이라며 "수많은 전기장치가 돌아가고, 전선이 뒤엉킨 상황에서 화재 위험은 배가 된다. 평소에도 정전 등 크고 작은 문제가 빈번하게 일어나지만 쿠팡의 근본적인 대책이 마련되거나 실행된 적은 없다"고 지적했다.


거래소 "K-유니콘 상장 지원…미래 성장성 중심 심사"[연합뉴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18일 "K-유니콘 등 미래 성장성이 높은 기업의 국내 상장을 지원하고자 관련 상장 제도와 심사 프로세스를 개선했다"고 밝혔다. 손 이사장은 이날 거래소 주최로 국내 유니콘 기업 6개사 최고경영자(CEO)들이 참여한 '비상장 K-유니콘 CEO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간담회에서는 현재 또는 단기 미래를 기준으로 하는 수익 대신 미래 성장 가능성을 상장 심사에 반영할 필요가 있다는 유니콘 CEO들의 의견이 나왔다.


무협 "美 반도체·배터리 공급망 강화전략, 韓 기업에 기회"[주요언론]

미국이 중국을 겨냥해 자국의 공급망을 강화키로 한 전략이 한국 기업에는 '기회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분석이 나왔다. 한국무역협회는 18일 온라인으로 개최한 '미국의 공급망 강화 전략 주요 내용 및 전망' 세미나에서 이 같은 전문가들의 견해가 제시됐다고 밝혔다. 이날 웨비나에서는 백악관이 지난 8일 발간한 '회복력 있는 공급망 구축, 미국의 제조업 활성화 및 광범위한 성장 촉진' 보고서에 담긴 반도체·배터리 분야를 중심으로 미국의 공급망 구축 전략의 주요 내용과 시사점, 기업의 대응방안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쿠팡, 높아진 위상에 걸맞은 '책임론' DS네트웍스 IPO 모색, 증권사 호응 없는 이유는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