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C쇼크' 극복 신세계동대구, 신용도 상향
최보람 기자
2021.06.18 18:13:59
한기평 "사업안정화 속도 빠르고 차입부담 줄어들 전망"
이 기사는 2021년 06월 18일 18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신세계동대구복합환승센터(신세계동대구)의 신용등급이 상향됐다. 지난해 초 신천지발 코로나19사태로 타격을 받았지만 수익성을 이른 시일 내에 정상화한 덕분이다.


한국기업평가(한기평)은 18일자로 신세계동대구의 기업어음 및 전자단기사채 신용등급을 기존 A2+에서 A1으로 상향조정했다고 밝혔다.


한기평은 신용도 상승 요인으로 영업실적을 꼽았다. 신세계동대구는 작년 초 대구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량 발생한 여파로 인해 1분기에 30억원의 순손실을 냈으나 올 1분기에는 순이익 102억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같은 기간 총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81.8% 증가했고 매출 대비 상각전이익(EBITDA)률은 9.7%로 집계됐다.


재무안정성 개선도 신용등급 상향에 한몫했다. 신세계동대구는 대구지역 1위 백화점으로 작년 상반기를 제외하면 줄곧 분기 100억원대 순이익을 유지하는 곳이었다. 이를 통해 신세계동대구는 2017년 말 3263억원에 달했던 순차입금을 작년 말 1774억원까지 줄였다. 올 들어서도 지난 4월말까지 354억원의 차입금을 추가로 상환하는 등 재무구조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정용진·유경 남매, 상반기엔 같이 웃었다 '회복세' 신세계百, 패션이 변수

한기평은 신세계동대구가 향후에도 견조한 실적·재무구조를 유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병균 한기평 평가전문위원은 "올해 신규 브랜드 유치에 따른 MD리뉴얼로 인해 신세계동대구의 투자규모가 일시적으로 증가할 수 있다"면서도 "이후 투자는 유지·보수 위주인 터라 재무안정성 개선 기조가 유지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신세계동대구의 올해와 내년 EBITDA 마진율은 9%, EBITDA 대비 순차입금 비중은 2배 이내 수준일 것으로 전망한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