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직소싱 온라인몰 'LDF BUY' 선봬 外

◆롯데면세점, 직소싱 온라인몰 'LDF BUY' 선봬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롯데면세점은 21일 해외 상품 직소싱 온라인몰인 'LDF BUY(엘디에프 바이)'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달간의 시범운영을 거친 후 일반 고객 대상 그랜드 오픈이다. 이번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은 롯데면세점 호주법인이 담당한다. 롯데면세점 호주법인은 현지 상품 소싱부터 플랫폼 운영, 제품 판매, 국내 거주 소비자 대상 직배송 서비스 제공 등을 맡아 진행한다. 향후 해외점이 있는 다른 국가로 상품 소싱처를 확대하는 한편, 상품 카테고리 또한 화장품, 패션, 시계 등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내국인 고객뿐만 아니라 해외 소비자까지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소주, 러시아 시장서 성장세 뚜렷"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러시아 소주 수출 실적이 전년대비 11%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청포도에이슬 등 과일 리큐르는 전년대비 40% 성장하면서 전체 소주 판매 실적을 이끌어, 코로나19로 전반적인 주류시장이 침체된 상황에서도 수출량이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는 설명이다. 2017년부터 3년간 전체 소주는 연평균 76% 성장했다. 특히, 과일 리큐르는 같은 기간동안 무려 169% 성장했다.


◆홈플러스, 몽블랑제 베이커리 개편



홈플러스 몽블랑제 베이커리를 개편한다고 밝혔다. 맛과 품질을 모두 갖춘 전문 베이커리로 인식을 강화해 성장을 견인한다는 전략이다. 홈플러스 온라인에는 몽블랑제 전용관을 도입해 전문 베이커리로의 입지를 다진다. 몽블랑제 빵을 활용한 레시피 제안, 이달의 빵 소개 등 다양한 콘텐츠도 선보인다. 또 베이커리 테마별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온라인 쇼룸 노출을 통일한다. 나아가 식사빵, 간식빵, 홈베이킹 등 고객 구매 목적에 따라 효율적으로 상품을 제안하며 신선하게 배송 받을 수 있는 빵 등을 일목요연하게 보여줄 예정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 AI분야 인재 양성 지원



CJ올리브네트웍스가 광주과학기술원(GIST, 지스트)과 함께 K-디지털 트레이닝 교육에 참여해 AI분야 인재 양성을 지원한다. 지스트는 한국판 뉴딜 사업의 일환으로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K-디지털 직업훈련 사업자에 선정됐다. K-디지털 직업훈련은 크게 플랫폼, 트레이닝, 크레딧 총 세 가지로 구성됐으며,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이 중 트레이닝 교육 사업에 참여한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위한 새로운 훈련방식을 활용, 디지털 신기술 분야의 핵심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이마트24, 프리미엄 브랜드 '아임이 리저브' 론칭



이마트24가 프리미엄 PL라인 '아임이리저브'를 론칭했다. 이마트24는 기존에 운영중인 초저가 가성비 라인 '민생', 합리적 가격의 고품질 라인 '아임이'(I'm e)에 이어 프리미엄 PL라인 '아임이리저브'를 론칭하게 됐다. 이마트24는 각 각의 브랜드가 제공하는 가치를 담은 PL상품을 지속 확대해 다양한 고객층의 만족감을 높임으로써 이마트24를 찾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CU-세스코, '클린CU 캠페인' 실시



CU는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와 손잡고 가맹점에 무료로 위생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린CU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클린CU 캠페인은 세스코의 전문적인 위생·청결 노하우를 활용해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진단을 신청한 점포에는 세스코 서비스 디자이너가 방문해 점포별 맞춤 방제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여름철 해충이 유입될 수 있는 경로에는 무상으로 트랩도 설치해준다. 클린CU 캠페인에 참여한 점포는 공기를 소독하는 UV파워 공기 살균기와 공기방향 탈취기 에어제닉, 해충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실내외 포충등 설치 및 방제 서비스를 특별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동원F&B, 산학협력 마케팅 공모전 진행



동원F&B는 경희대, 서강대, 성균관대, 중앙대 학생들로 이루어진 경영학회연합 'IBS'와 함께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동원샘물'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발굴하고 실행하기 위해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4개 대학 11개 팀이 참가해 MZ세대 눈높이에 맞춘 독창적인 브랜드 마케팅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또한 참가 인원들은 공모전 기간 동안 동원샘물 서포터즈로서 동원샘물 브랜드 현수막, 각종 온라인 콘텐츠 등을 제작하며 활발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521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