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정보보호 투자 우수기업 인증
정보보호 공시 이행…지난해 말 기준 46억원이상 투자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정보보호 투자 우수기업으로 인증 받았다. 빗썸은 지난 16일 정보보호산업진흥포털에 정보보호 공시를 등록했다고 밝혔다.


정보보호 공시제도는 기업이 정보보호 관련 정보를 자율적으로 시장에 공개함으로써 기업은 정보보호 책임 및 신뢰도를 강화하고, 이용자는 정보보호 우수기업을 선택할 수 있는 제도다. 정보보호 투자 우수기업은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또는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 AA등급 이상을 받은 기업 중 정보보호 공시를 이행한 기업이다.


공시에 따르면 빗썸은 2020년 말 기준 정보보호부문 투자액이 총 46억 8300만원으로, 전체 정보기술부문 투자액의 18.3%를 차지했다. 빗썸의 정보보호부문 투자액은 국내 가상자산사업자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정보보호 전담인력은 전체 정보기술부분 인력의 8.6%에 달했다. 또한 빗썸은 ISMS를 비롯해, ISO27001, BS10012 등 정보보호 관련 인증을 획득했다. 이밖에도 정보호보를 위해 ▲사이버위기대응 모의훈련 표창장 수상 ▲APT모의훈련 실시 ▲서비스이용자 계정 보안 강화 안내 ▲정보보호 교육 ▲사이버패키지 및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 가입 등 활동을 진행했다.


빗썸 관계자는 "고객 자산을 보호하고 안전한 거래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중 정보보호 부문에 높은 수준의 투자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 향상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지속적으로 보안 정책과 관련 시스템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