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김부겸 총리 '경제 소통'… 8대 그룹 만난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6.22 08:41:56
이 기사는 2021년 06월 22일 08시 4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김부겸 총리 '경제 소통'… 8대 그룹 만난다 / 동아일보

김부겸 국무총리가 이달 말 국내 주요 그룹 사장단과 비공개 회동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21일 복수의 재계 관계자에 따르면 김 총리는 이달 말 삼성, 현대자동차, SK, LG, 롯데 등 5대 그룹을 비롯해 포스코, 한화, GS 등 총 8대 그룹 사장단과 비공개 회동을 가질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재계 고위 관계자는 "현재 6월 말 회동을 위해 김 총리와 각 기업이 참석자 및 일정, 논의 내용 등을 조율 중"이라며 "지난달 14일 취임한 김 총리가 5개 경제단체장을 만난 데 이어 주요 기업인들과 처음으로 만나 여러 경제계 현안을 비롯해 기업별 투자 계획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카뱅의 변심… 신용 높아도 금리 올렸다 / 국민일보


저금리를 무기로 빠르게 대출 시장을 잠식했던 카카오뱅크가 고신용자 신용대출 금리를 연 1% 포인트 가까이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중금리 대출 확대를 위해 고신용자 대출을 줄이는 차원에서 나온 조치라는 게 카카오뱅크 측의 설명이다. 그러나 시중은행에선 상상할 수 없는 수준으로 단기간에 금리를 올리면서 대출자의 불만과 불신도 확대되고 있다.


이재용, 하루 한 번꼴 변호인 접견 '옥중 경영' 눈총 / 경향신문

관련기사 more

전직 대통령 박근혜씨에게 뇌물을 제공한 혐의로 지난 1월 재수감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사진)이 하루에 한 번꼴로 변호인을 접견한 것으로 확인됐다. 변호인 접견을 이른바 '옥중 경영'의 통로로 활용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배진교 정의당 의원이 21일 법무부에서 받은 '이 부회장 접견 기록'을 보면, 이 부회장은 '국정농단 뇌물 사건'으로 재구속된 지난 1월18일부터 이달 9일까지 143일간 서울구치소에서 외부인을 총 183회 접견했다. 변호인 접견이 166회로 가장 많았고, 일반 접견은 17회였다. 코로나19로 전면 중단된 장소변경접견은 없었다.


공정위, 'LH재산보험 입찰담합' 의혹 보험사 조사 / 머니투데이


공정거래위원회가 '2018년 LH(한국토지주택공사) 임대주택 등 재산종합보험 가입 용역' 입찰에 참여한 보험사들이 담합해 보험료를 올려 받았다는 정황을 파악하고 조사에 나섰다. 21일 금융권에 따르면 공정위는 지난달 말부터 몇몇 손해보험사 법인영업부를 현장 방문해 조사를 진행했다. '2018년 LH 재산보험' 낙찰자인 6개사 컨소시엄(KB손보, 롯데손보, DB손보, 현대해상, MG손보, 메리츠화재), 입찰에 떨어지고 재보험 계약을 가져간 삼성화재, 컨소시엄에서 배제된 흥국화재 등이 공정위 조사를 받았거나 받을 예정이다. 공정위는 일부 업체들이 공정거래법을 위반했는지를 집중적으로 살펴봤다. 해당계약건을 맡았던 실무자들과 면담을 벌였고 PC조사까지 진행한 업체도 있다.


신세계 단독으로 이베이 인수한다…네이버는 빠진다 / 매일경제


신세계그룹 이마트가 네이버 없이 단독으로 이베이코리아 인수에 나선다. 전자상거래 1위 기업 네이버가 3위 기업인 이베이코리아 인수에 나설 때 발생할 수 있는 시장 우려와 잠재적 수익성 악화를 고려한 결정으로 보인다. 21일 투자은행(IB) 등 관련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그룹은 단독으로 이베이코리아 지분 80%를 3조5000억원에 인수하기 위한 협상을 이베이 본사와 진행 중이다. 하지만 최종 인수 가격과 조건은 미확정 상태다. 최종 낙찰자가 나올 때까지 이베이 본사가 인수 희망 기업과 개별 접촉을 통해 가장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 쪽과 계약하는 '프로그레시브 딜'(경매호가 입찰 방식)이기 때문이다.


긴축 놓고 엇갈린 연준…"충분한 준비안돼" vs "일찍 시작해야" / 주요언론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양적완화 축소를 놓고 엇갈린 모습을 보였다. 연준 '3인자'로 꼽히는 존 윌리엄스 뉴욕연방준비은행 총재는 21일(현지시간) 미국 중형은행연합 원격 행사에서 경기 회복을 위한 연준의 부양책을 축소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말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이에 앞서 연준의 다른 고위 인사들은 테이퍼링 시작이 가까워지고 있다며 윌리엄스 총재와 견해차를 보였다. 로버트 카플란 댈러스 연은 총재는 이날 한 원격 포럼에 참석해 "우리가 팬데믹(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 극복과 목표 달성을 향해 진전을 이뤄내고 있기 때문에 국채와 MBS 매입의 조정을 차라리 일찍 시작하는 게 더욱 건전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비트코인, 한때 3만1000달러선으로…中채굴단속 강화로 줄줄이↓ / 주요언론


대표적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가격이 한때 코인당 3만1천달러 선까지 내려가며 2주 만의 최저치를 기록했다. 암호화폐 정보 사이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서부 시간으로 21일 오후 2시 30분(한국시간 22일 오전 6시 30분) 기준 비트코인의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9.77% 하락한 3만2213.15달러로 집계됐다. 비트코인 가격은 이날 오전 4시 30분께 3만1800달러까지 내려가며 3만2000달러 선이 무너지기도 했으나 이후 소폭 회복했다. 비트코인 가격이 3만2000달러 아래로 내려간 것은 지난 8일 이후 처음이라고 경제매체 CNBC는 전했다.


한온시스템 매각 예비 입찰…새 주인 찾기 나선다 / 주요언론


자동차 열관리 시스템 전문 기업인 한온시스템이 22일 매각을 위한 예비입찰을 받는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이날 매각 주관사 모건스탠리는 한온시스템의 지분 70%를 매각하기 위한 예비입찰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앤코오토홀딩스 유한회사(사모펀드 한앤컴퍼니)의 지분 50.50%,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지분 19.49%가 매각 대상이다. 이들의 보유 지분 가치는 전날 한온시스템의 종가(1만8450원) 기준으로 6조9000억원이다.


현대차그룹, '로봇개' 품에 안았다…보스턴다이내믹스 인수 완료 / 주요언론


현대차그룹이 세계적인 로봇 전문 업체인 미국 보스턴 다이내믹스에 대한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  현대차그룹은 소프트뱅크그룹으로부터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지배 지분을 모두 인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현대차그룹이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지분 80%를, 소프트뱅크그룹이 20%를 보유하게 됐다. 이번 거래에서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가치는 약 11억달러(한화 약 1조2482억원)로 평가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