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대우건설 인수 4파전…호반건설 뛰어든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6.22 13:04:58
이 기사는 2021년 06월 22일 13시 0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대우건설 인수 4파전…호반건설 뛰어든다 / 한국경제TV

호반건설이 3년 전 포기했던 대우건설 인수에 다시 나선다. 중동 자본인 아부다비투자청(ADIA)도 물밑협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대우건설 인수전이 4파전이 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호반건설은 오는 25일로 다가온 대우건설 매각을 위한 본입찰 참여를 검토하고 있다. 호반건설은 지난 2018년 1조6천억 원에 대우건설을 인수하기로 하고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지만. 해외 부실을 이유로 1주일 만에 인수를 포기한 바 있다. IB업계 관계자는 "호반건설이 대우건설 인수전 참여를 위해 극비리에 본입찰을 준비하고 있다"며 "이런 움직임이 곳곳에서 포착되고 있다"고 말했다.


'골프O2O' 스마트스코어, 마제스티골프 품었다 / 서울경제


국내 최대 골프 비즈니스 플랫폼 스마트스코어가 골프용품 브랜드 마제스티골프를 인수한다. 22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마제스티골프를 매각하는 사모펀드(PEF) 운용사 오케스트라프라이빗에쿼티와 매각주관사 골드만삭스는 스마트스코어 컨소시엄을 우선 협상자로 선정하고 회사 측에 통보했다. 앞서 스마트스코어는 PEF 운용사 스트라이커캐피탈매니지먼트, SG프라이빗에쿼티와 손을 잡고 이번 인수전에 참여했다. 예비입찰까지는 스트라이커캐피탈과 컨소시엄을 이뤘지만 경쟁자였던 SG PE가 막판에 이들 컨소시엄에 합류하면서 승기를 잡았다. 마지막까지 스마트스코어 측과 경합을 벌였던 KMH그룹·키스톤프라이빗에쿼티 컨소시엄은 가격 경쟁에서 밀린 것으로 알려졌다. 스마트스코어 측이 제시한 마제스티골프 지분 100%의 인수 가격은 2000억 원 후반대로 전해졌다. 


이스타 인수예정자 성정, 2순위는 쌍방울… 오늘 법원에 신청서 / 조선일보

관련기사 more

이스타항공은 22일 서울회생법원에 주식회사 성정을 최종인수예정자로 확정하고, 쌍방울 그룹이 이끄는 광림컨소시엄을 차순위 예비후보자로 정하는 허가신청서를 접수한다. 법원은 이를 승인하면서 발표를 갈음하게 되고, 이에 따라 이스타항공의 최종인수자예정자도 성정으로 낙점된다. 이스타항공 측은 "오늘 허가신청서를 접수하면 성정이 최종인수예정자로 확정된다"면서 "광림 컨소시엄을 예비 후보자로 정한다는 내용을 포함해 허가신청서를 제출하는 것이라고 했다.


정부·경기도·신보, 쌍용차 협력업체에 250억 추가 공급 / 주요언론


산업통상자원부는 경기도, 신용보증기금과 업무협약을 맺고 쌍용차 협력업체에 대한 유동성 지원을 위해 250억원의 추가 자금을 조성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경기도가 추경을 통해 50억원을 신보에 출연하면, 신보는 5배수인 250억원 규모의 우대보증을 7월 초 쌍용차 협력업체에 지원한다. 이번에 조성된 자금은 신보가 이미 운영 중인 쌍용차 협력업체 우대 보증 프로그램 500억원과 통합해 총 750억원 규모로 운영된다.


볼보, 자국 업체와 합작 배터리 공장 짓는다 / 주요언론


스웨덴의 볼보자동차그룹은 자국 배터리업체인 노스볼트와 합작 배터리 공장을 설립하기로 했다고 2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블룸버그통신 등의 보도에 따르면 볼보는 노스볼트와 합작해 50만대의 전기차에 사용할 수 있는 연간 50기가와트시 규모의 배터리 공장을 설립하기로 했으며 공동연구개발센터도 개설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스웨덴에 들어설 공동연구개발센터는 2022년부터 운영하며 유럽 내 건설될 합작 배터리공장은 2026년부터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볼보는 설명했다.


공급 늘렸다가 '허니버터칩' 될라…증설 꺼리는 DB하이텍 / 한국경제


8인치 파운드리 수요 폭증으로 생산라인 증설 가능성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는 DB하이텍이 고민에 빠졌다. 섣불리 공장을 지었다가 활용도 못해보고 시장 침체기를 맞을 수 있기 때문이다. 22일 반도체업계에 따르면 DB하이텍은 최근 고객사들로부터 충북 음성에 있는 상우공장 파운드리 라인을 증설해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회사 측은 검토해보겠다고 답했지만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장이 활황인데도 DB하이텍이 증설 여부를 고민하는 것은 완공 시기 때문이다. 음성 파운드리 라인을 지금 증설해도 3년 뒤인 2024년에야 공사가 끝난다. 공장을 가동할 수 있는 시점에는 시장이 다운 사이클에 접어들 가능성이 있다는 얘기다.


삼성, 1분기 5G폰 출하 세계 4위…"애플에 밀리고 中에 치여" / 주요 언론


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 세계 5세대(5G) 스마트폰 시장에서 4위에 머물렀다. 22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올해 1분기 5G 스마트폰 출하량은 1700만대(12.5%)로 집계됐다. 미국 애플(29.8%), 중국 오포(15.8%), 비보(14.3%) 등에 이은 4위다. 지난해 4분기 4위였던 샤오미는 삼성전자에 밀려 5위(12.2%)로 내려 앉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