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국세청, LIG그룹 오너 일가 상속세 관련 세무조사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6.23 17:18:56
이 기사는 2021년 06월 23일 17시 1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포인트 플랫폼 사업자 엔비티, 이커머스 기업 '리앤드컴퍼니' 인수[파이낸셜뉴스]

코스닥 상장사 엔비티가 포인트 플랫폼 사업을 기반으로 이커머스 사업부문을 확장하고 수익 다각화에 나섰다. 2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엔비티는 최근 이커머스 기업 리앤드컴퍼니 인수 작업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사업 재편에 돌입했다. 엔비티는 포인트 플랫폼 내 커머스 제품의 직접적인 소싱을 통해 수익률 제고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이른바 '유저 기반 사업'이 구체화된 것으로 풀이되며 관심을 모은다.

박찬구 금호석화 회장 자녀, 부사장·전무로 승진… 3세 경영 '시동'[조선비즈]

박찬구 금호석유화학 회장의 아들인 박준경 금호석화 전무와 딸 박주형 상무가 각각 부사장, 전무로 승진했다. 박 회장이 최근 대표이사직을 내려놓으면서 3세 경영 준비가 시작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23일 재계에 따르면 금호석화 영업본부장인 박 전무는 이달 초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박 부사장은 1978년생으로, 지난해 7월 전무로 승진한 지 11개월 만에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박 부사장의 여동생인 박주형 구매·자금 담당 상무도 함께 전무로 승진했다. 박 전무는 1980년생으로 지난 2015년 상무로 입사했다. 금호가 여성 중 경영에 참여한 인물은 69년 역사상 박 전무가 처음이다. 금호그룹은 전통적으로 여성의 경영 참여를 금기시해왔다.


금감원, 이번주 신한금투 부문검사…'젠투펀드' 본다[아이뉴스24]

금융감독원이 이번 주부터 신한금융투자에 대한 부문 검사에 돌입한다. 젠투파트너스(Gen2 Partners)가 운용한 파생결합증권(DLS), 이른바 '젠투펀드' 등의 사모펀드 판매 과정에서 불완전판매가 없는지 살펴보기 위한 것이다. 부문 검사를 바탕으로 문제가 발견된다면 신한금융투자에 대한 제재심의위원회(제재심)가 열리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라 향후 신한금투의 제재 가능성도 점쳐진다. 23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감원은 이번주부터 약 20여일 간 신한금융투자를 대상으로 젠투펀드, 라임펀드 등 사모펀드에 대한 불완전판매에 대해 부문 검사를 단행한다.


최태원의 G특명 "CEO 인사평가, 각사 이사회가 하라"[머니투데이]

최태원 회장의 SK그룹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서 다시 한 발 앞서간다. 그간 그룹 차원에서 가이드를 제시했던 각 계열사 KPI(핵심성과지표)를 각 사 이사회에서 만들고, CEO 평가도 그에 따라 하도록 주문한 것. 각 계열사 이사회가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결과에 책임을 지는 구조로 이사회 권한을 키워 소유과 경영을 분리하는 지배구조 혁신의 일환이다. 사실상 그룹 총수가 실질적으로 행사해오던 인사 권한을 내려놓는 파격 행보라 재계에 파장이 예상된다.


부실 사모펀드 등록 취소되면 5년간 재진입 못한다[조선일보]

앞으로 부실 사모펀드로 지정돼 등록이 취소되면 5년간 투자시장 재진입이 금지된다. 금융위원회는 23일 이 같은 내용의 자본시장법 하위규정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 개정안에 따르면 금융위는 부실한 사모펀드 운용사를 신속히 퇴출하기 위해 금융위가 직권으로 등록을 말소할 수 있다. 한번 직권말소되면 5년 간 사모펀드 시장에 들어올 수 없게 된다. 라임, 옵티머스 등 사모펀드 관련 원금 손실 사태의 재발을 예방하기 위한 차원이다.

관련기사 more
이영창 신한금투 대표 "디지털 리딩컴퍼니·투자명가로" 아마존 프라임데이 매출 신기록, 성장세는 '둔화'

테슬라, 실크로드 5000km 구간에 전기車 충전소 건설[파이낸셜뉴스]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실크로드 구간에 중국 내 최장 길이 전기차 슈퍼 충전소를 건설할 것으로 발표했다고 신랑과기 등 중국 매체가 23일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테슬라는 총 길이 5000km에 달하는 실크로드 구간에 전기차 전용 급속 충전소 27곳을 설치할 계획이다. 해당 구간은 중국 동쪽 저장성 저우산에서부터 서쪽 끝 신장위구르자치구 북부의 이리카자흐자치구까지 9개 도시를 거친다. 충전소는 100~300km마다 마련된다.


리콜 대상도 아닌데… 주차 중이던 현대차 '코나 EV'에서 또 불[조선비즈]

수차례 화재를 일으켜 리콜과 단종 수순을 밟게 된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코나 전기차(EV)에서 또 불이 나는 사고가 발생했다. 코나EV는 2018년 출시 이후 국내외에서 총 16번의 화재 사고가 났다. 현대차는 국내에서 코나 EV의 판매를 종료한 상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18일 충남 보령에서 주차 중이던 코나 EV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해당 차량은 배터리 리콜 대상 차량은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현대차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KATRI) 및 파트너사들과 현재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화, 삼성 보유 한화종합화학 지분 1조에 인수 '빅딜' 종료[주요언론]

한화가 삼성이 보유한 한화종합화학 지분 24.1%를 1조원에 인수키로 했다. 이로써 지난 2015년 삼성으로부터 방산·화학계열 4개사를 2조원에 인수했던 한화의 빅딜이 최종 마무리됐다. 한화종합화화학의 대주주인 한화에너지와 한화솔루션은 23일 이사회를 열고 삼성물산(20.05%)과 삼성SDI(4.05%)가 보유한 한화종합화학의 지분을 1조원에 인수키로 결의했다. 1조원은 한화에너지와 한화솔루션이 3차례에 걸쳐 나눠 내게 된다. 인수후 한화종합화학 지분율을 한화에너지가 52%, 한화솔루션이 48%가 된다.


치킨 장악한 bhc 스테이크도 접수하나···아웃백 인수 추진[서울경제]

bhc가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인수를 추진한다. 교촌과 함께 치킨 업계 마의 매출 4000억원을 돌파한 bhc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를 인수, bhc가 보유한 창고43·그램그램 등을 포함해 육류 외식 사업의 영역을 확대한다는 전략을 세운 것으로 분석된다. bhc는 박현종 회장의 사업 확장 의지가 강한 데다 캐나다연기금으로부터 3000억원의 투자를 받는 등 실탄도 충분해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인수에 근접한 투자자 중 하나로 꼽힌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bhc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인수의향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매각 주관사는 크레디트스위스(CS)다. 


국세청, LIG그룹 오너 일가 상속세 관련 세무조사[연합뉴스]

국세청이 고(故) 구자원 LIG그룹 명예회장 일가를 상대로 세무조사를 벌이고 있다. 지난해 구 회장이 별세하면서 발생한 상속세 관련 내용을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전해졌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지방국세청 조사3국은 지난 4월 중순부터 구 명예회장 일가를 상대로 세무조사에 착수했다. LIG그룹 관계자는 "구 명예회장 별세 이후 상속세가 발생함에 따라 그 규모 등을 파악하기 위한 통상적인 절차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