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방준혁의 실험…넷마블 '뷰티테크' 도전장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6.24 08:41:16
이 기사는 2021년 06월 24일 08시 4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방준혁의 실험…넷마블 '뷰티테크' 도전장 [머니투데이]

최근 게임업계가 비(非)게임 산업으로 영역을 확장하는 가운데, 넷마블이 '뷰티 테크' 분야에 도전장을 낸다. 지난 2019년 인수한 코웨이와 시너지를 발휘해 국내 화장품 업계가 이끄는 개인 맞춤형 뷰티·건강 플랫폼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최근 서울 구로구 넷마블 신사옥에 '넷마블힐러비'(Netmarble HEALER.B) 법인을 신설했다. 대표이사엔 백영훈 넷마블 부사장이 선임됐으며 사내이사로 방준혁 의장과 김동현 AI 센터장이 합류했다.

구글, 웹툰 수수료 결국 15% 걷는다 [매일경제]

구글이 웹툰이나 음원과 같은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수수료를 30%가 아닌 15%로 낮춰서 받겠다고 입장을 바꿨다. 이 수수료는 네이버와 카카오처럼 웹툰과 웹소설을 서비스하는 대형 사업자에도 모두 적용된다. 수수료 부담이 15%로 낮아졌지만 종전에는 아예 없던 수수료가 새로 생기는 것이어서 소비자나 창작자 반발이 얼마나 누그러들지는 지켜봐야 한다. 지금보다 소비자가 부담하는 가격이 인상되거나 창작자들이 받는 몫이 일부 줄어들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미 ITC "한국산 타이어 덤핑에 실질적 산업 피해"…최종 판정[주요 언론]

23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ITC는 이날 표결을 통해 한국과 대만, 태국의 승용차·경트럭용 타이어 수입이 미국 관련 업계에 실질적인 피해를 끼쳤다는 최종 판정을 했다.


앤트그룹, 中 국영기업과 합작회사 설립 논의 [주요 언론]

마윈 알리바바 창업자가 실질적으로 지배하는 앤트그룹이 중국의 국영기업과 신용정보회사 설립에 나선다. 현실화 할 경우 10억 명의 금융정보가 중국 당국에 넘어가게 된다.


대우건설 매각 본입찰 D-1…'최소 2조' 몸값에 '재수 후보' 까지 '솔솔' [뉴스1]

건설사 인수합병(M&A) 대어로 꼽히는 대우건설 본입찰 일정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건설업계 판도를 바꿀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대우건설의 매각가가 얼마나 매겨질지, 누가 새 주인이 될지 관심이 모인다.

관련기사 more

"전망 다 틀렸다, 유가 80불 간다"...기름값 급등에 정부 비상 [주요 언론]

산업통상자원부는 23일 최근 국제국제유가가 2년 만에 최고점을 기록하고 지난해 다수 기관의 전망과 달리 가파른 상승을 보이자 상승요인을 점검하기 위해 '제97차 국제전문가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제유가전문가협의회는 지난 2004년부터 시작했으며 고유가에 대비해 유가 상승요인을 점검하기 위해 구성한 민·관 협의체로 각 위원은 주제별 발제 이후 자유토론을 통해 석유시장 전망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다.


4조원 추가 기부한 버핏 게이츠재단에선 물러나

세계 최고 부호이자 자선사업가인 워런 버핏 버크셔 해서웨이 최고경영자(CEO·90)가 빌 게이츠 부부가 설립한 자선재단 신탁관리인(trustee)에서 물러난다. 버핏은 또 이날 4조원이 넘는 주식을 빌앤드멀린다게이츠 재단(BMG) 등에 추가로 기부하며 전 재산 기부 목표를 절반 달성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