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CJ제일제당, 화이트바이오 사업 강화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06.24 10:06:08

◆CJ제일제당, 현대EP와 손잡고 화이트바이오 사업 다각화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CJ제일제당이 국내 고분자 컴파운딩 1위 기업 HDC현대EP와 협력을 통해 화이트바이오 사업 다각화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HDC현대EP와 '바이오 컴파운딩 합작회사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올해 안에 본 계약 체결과 합작법인(JV) 설립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합작법인은 먼저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인 PHA와 셀룰로오스 등을 활용해 컴파운딩 솔루션 개발 및 바이오플라스틱 대량생산을 추진한다. 기존 석유화학 원료를 바이오 원료로 대체하거나, 생분해 소재를 혼합해 식품 포장재와 자동차 내장재를 생산하는 등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적용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GS샵 "건강기능식품 PB 시장 진출"


관련기사 more
신세계푸드, '미래 먹거리' 대체육 사업 진출 CJ제일제당, '고메 프리미엄 피자' 라인업 확대 外 롯데면세점, 日 간사이공항점 럭셔리 매장 '탈바꿈' 外 '통합 GS리테일' 출범…취급액 25조 목표 外

GS샵은 코로나19 여파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자체브랜드(PB)인 '심플바이오' 개발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GS샵은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노바렉스'와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노바렉스 서울사무소에서 건강기능식품 PB상품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GS샵 건강기능식품 PB브랜드인 '심플바이오' 출시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으로, GS샵은 '심플바이오'의 독점적인 생산을 위탁 운영하게 된다.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노치킨 너겟' 2차분 완판"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선보인 대체육 너겟 '노치킨 너겟' 2차분이 완판됐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4월 선보인 '노치킨 너겟'이 출시 1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10만개를 돌파한데 이어, 지난달 4일 2차 판매에 들어간지 1개월 반만에 20만개가 추가 완판됐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 디지털 신기술 생방송 적용 확대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 생방송 화면에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하고, 방송 중 실시간 소통 서비스를 고객 편의 중심으로 개편하는 등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한다. 가상 그래픽을 실시간으로 카메라 영상에 구현하는 '언리얼 엔진' 등 최신 기술과 장비를 도입했으며, 전문 제작 인력을 통해 방송 영상의 차별화를 강화할 방침이다.


◆SK매직, 스페셜 렌털 서비스 선봬



SK매직이 삼성전자 가전을 자사에서 관리해주는 '스페셜 렌털 서비스'를 출시했다. 대상 제품은 세탁기와 건조기, 의류관리기, 에어컨 등 5개 품목이다. 삼성 그랑데 건조기, 비스포크 냉장고 등 17개 제품이 포함돼 있다. 베이직과 스페셜, 스페셜 플러스 중 선택할 수 있으며 필터 교체와 관리 서비스가 포함된 '안심OK서비스'를 기본 제공한다.


◆이베이코리아 '대한민국 동행세일' 동참



이베이코리아가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동참한다. G마켓과 옥션, G9는 7월 11일까지 관련 프로모션을 열고, 중소상공인들의 우수 제품 1000여종을 최대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G마켓과 옥션은 전 고객 대상 '30% 할인쿠폰'을 ID 당 매일 1회씩 제공한다. 프리미엄 멤버십 '스마일클럽'에게는 '30% 스마일클럽 쿠폰'을 매일 2회씩 추가 제공한다. 각각의 쿠폰은 행사 상품 1만5천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된다. G9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15%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스마일클럽에게는 '20% 할인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롯데칠성, 남산에 테마공간 '클라우드 어반 그린야드' 조성



롯데칠성이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남산 N서울타워 일대에 '클라우드 어반 그린야드'를 오픈했다. '클라우드 어반 그린야드'는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의 제품 이미지와 연계해 도심 속에서 자연과 더불어 즐기는 프리미엄한 경험을 콘셉트로 했다.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 테라스 데크광장, 전망대, 메인바 등 N서울타워 일대 공간을 꾸몄다는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