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바이오파마, 1554억 투자 유치
'휴톡스' 3상 앞두고 中 파트너사와 협력 강화…"30조 중국시장 시너지 기대"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대표이사, 홍태화 아이메이커 사장, 김영목 휴온스바이오파마 대표이사(왼쪽부터)가 24일 경기도 성남시 휴온스그룹 본사에서 휴온스바이오파마 투자계약 체결식을 치른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휴온스바이오파마 제공

[팍스넷뉴스 김현기 기자]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자사의 보툴리눔 톡신(보톡스) '휴톡스(국내명 리즈톡스)'의 중국 독점 공급사 아이메이커 테크놀로지에서 총 1554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이메이커는 휴온스바이오파마의 지주사 휴온스글로벌이 갖고 있는 휴온스바이오파마 주식 총 400만주 중 42만주를 약 535억원에 매입한다. 아울러 휴온스바이오파마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 신주 80만주를 약 1019억원에 취득한다. 두 과정이 끝난 뒤 휴온스바이오파마의 지분율은 휴온스글로벌 74.6%, 아이메이커 25.4%가 된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지난 4월 휴온스글로벌이 지분 100%를 보유하는 물적분할 방식을 통해 설립됐다.


아이메이커는 중국 보톡스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 2018년 휴온스글로벌과 10년간의 휴톡스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파트너십 관계를 맺었다. 아이메이커는 지난 2020년 중국 선전증권거래소에 상장해 현재 시가총액이 약 26조원을 기록하고 있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이번 투자유치가 약 6000억원 규모로 추산되는 중국 보톡스 시장 진출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휴톡스의 중국 현지 임상 3상 진입이 초읽기에 들어선 만큼, 현지 출시 전 아이메이커의 3천여 피부과∙성형외과 병·의원 네트워크를 통해 사전 물밑작업에 착수한다는 것이 휴온스바이오파마의 계획이다.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대표이사는 "이번 투자로 한층 강화된 파트너십이 보톡스를 포함해 약 30조원 규모로 추산되는 중국 미용 의료 시장에서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이메이커 회장 특별고문인 홍태화 사장은 "휴온스바이오파마는 휴톡스 뿐 아니라 바이오 의약품 연구 및 생산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성장 잠재력이 크다"며 이번 투자에 대한 의미를 부여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휴온스글로벌, 신사옥 잔금 완납…유동성 변수 해소

현금 줄고 차입금의존도 높아져…실적 기대감은 상승

휴온스, 팬젠 제3자 배정 유상증자 참여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 개인지분 투자 동시 진행

휴온스바이오파마, 美 아쿠아빗에 보톡스 기술수출

로열티·마일스톤 합쳐 10년간 4000억원 규모…"2024년 북미시장 진출 목표"

휴온스글로벌, 휴온스바이오파마 설립

보툴리눔 톡신 전문성 극대화…미래 경쟁력 강화 목표

휴온스글로벌, 리즈톡스 품목 허가 신청

눈가주름 개선 임상 종료…"미용 영역 시너지 기대"

휴온스글로벌, 휴톡스 제2공장 ‘KGMP’ 획득

생산량 5배 증가… 연 600만 바이알 생산 기반 구축

휴온스, 휴톡스 유럽 수출 계약 체결

휴온스 는 보툴리눔 톡신 ‘휴톡스주(HU-014)’의 유럽 수출을 위한 본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휴톡...

휴온스, 성장 모멘텀 휴톡스 확보

휴온스 가 대표 상품인 휴톡스(보톡스)의 수출 확대로 매출과 이익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선진국 진출을 위한 파...

휴온스, 휴톡스 국내 임상3상 연내 완료

휴온스 가 휴톡스의 국내 임상 3상을 연말 완료할 전망이다. 김미현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9일 “휴온스는 휴톡스 ...

휴온스바이오파마, 유럽시장 공략 속도낸다

휴톡스, 獨 파트너사 계약 임박…유럽 29개국 진출 타진

휴온스, 러시아 1회 백신 국내 독점판권 확보

'스푸트니크 라이트' 하반기 본생산 돌입…긴급사용승인 신청 등 검토

휴온스그룹, 판교 신사옥 입주

글로벌 토탈 헬스케어 그룹 비상 전초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