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빨라진 금리인상 시계...한은, 8월 인상 나설듯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6.25 08:28:59
이 기사는 2021년 06월 25일 08시 2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빨라진 금리인상 시계...한은, 8월 인상 나설듯 [주요언론]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연내 적절한 시점부터 완화적인 통화정책을 정상화하겠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한은의 기준금리 인상 시점이 기존 전망보다 앞당겨 질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기준금리 인상이 한 차례에 끝나기 보다는 빠르면 8월 첫 기준금리 인상을 단행하는 등 임기 내 두 차례 인상 가능성까지 열어 뒀다고 보는 시각도 힘을 얻고 있다.

금융당국, 코인거래소 '신고' 하자마자 '검사' 나간다 [머니투데이]

금융당국은 특정금융거래정보법(특금법)에 따른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신고가 마무리되는 즉시 해당 거래소에 대한 현장 검사를 진행키로 했다. 법 테두리에 들어온 가상자산거래소에 대해선 철저한 관리·감독에 착수하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반도체 이어 'K배터리 전략' 내달 8일 나온다 [동아일보]

정부가 7월 초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등과 함께 'K배터리 전략보고 대회'(가칭)를 열고 배터리 산업 생태계 육성 종합대책을 발표한다. K배터리 생태계 육성을 위한 민관 협력 방안과 함께 배터리 3사의 중장기 투자 전략 등이 발표될 것으로 전망된다.


업비트 이어 빗썸도 상장 폐지 소송 휘말려 [IT 조선]

업비트와 피카프로젝트의 상장폐지 관련 소송이 예고된 가운데 빗썸 역시 소송에 휘말렸다. 블록체인 프로젝트 드래곤베인(DVC)이 빗썸을 상대로 상장폐지 효력 정지 소송을 제기한 것으로 확인됐다. 대형 거래소의 상장폐지 후폭풍이 거세질 전망이다.


선진국 주식형 ETF에 글로벌 투자금 몰린다 [한국경제]

미국이 2023년께 기준금리를 인상할 것이란 예상이 나오는 가운데 상장지수펀드(ETF) 투자금이 상대적으로 안전한 선진국에 몰리고 있다. 특히 미국 성장주에 투자하는 ETF에 자금이 많이 들어오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빨라진 긴축시계에 농협생명, 체질개선 '집중' 빗썸, 거래투명성 제고 위해 내부거래 금지

'금광'된 폐기물···M&A만 벌써 10건 [서울경제]

사모펀드(PEF)인 시몬느와 이음은 지난해 3월 플라스틱 재처리 업체 '알엠'을 인수한 뒤 15개월 만에 매각했다. 내부 수익률은 13%. 통상 PEF는 기업 인수 뒤 5년가량 보유하고 되판다. 하지만 시몬느 등은 1년 남짓한 짧은 기간에 엑시트(Exit·수익 실현)했다. 투자은행(IB) 업계는 "슈퍼사이클에 진입한 폐기물 분야였기에 가능한 성공적인 딜"이라고 평가했다. 폐기물 처리 업체가 인수합병(M&A) 시장의 금맥으로 부상했다. 대기업과 PEF는 물론 새마을금고 같은 자본시장의 전주(錢主)까지 M&A에 뛰어들고 있어서다. 


미래에셋 두번째 리츠 선보인다 [한국경제]

미래에셋그룹이 두 번째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를 선보인다. 해외 부동산에 강한 미래에셋그룹이 미국과 스페인에 있는 물류센터를 담아 처음으로 내놓는 글로벌 리츠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미래글로벌위탁관리리츠와 미래에셋글로벌제1호리츠가 영업인가를 신청했다. 미래글로벌위탁관리리츠는 미래에셋글로벌제1호리츠의 모(母)리츠다. 미래에셋글로벌제1호리츠의 지분증권과 미국 인디애나주 물류센터를 매입한 미래에셋미국전문투자형사모부동산투자신탁17-1호(부동산펀드)의 수익증권을 가지고 임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르면 올해 상장할 계획이다


디지털로 갈아입는 은행들… 뱅커 떠난 자리에 IT인력 [서울신문]

빅테크 기업의 금융서비스 확장, 인터넷전문은행의 등장 등 금융 환경의 변화로 기존 은행들의 채용 흐름과 인적 구조가 바뀌고 있다. 뱅커(은행원)의 시대가 저물고 디지털 인력과 인공지능(AI)이 그 자리를 대신하는 모양새다. 과거보다 줄어든 은행원 자리도 디지털·정보통신기술(ICT) 역량이 없다면 넘보기 어려운 현실이다.


힘내는 반도체株…삼성전자 다시 담아볼까 [뉴시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종목이 다시 기지개를 켜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반도체 종목이 여러 우려를 이미 반영한 상태라 저가 매수에 나서야 한다는 조언이 나온다.  삼성전자는 전 거래일 대비 1100원(1.37%) 오른 8만12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삼성전자는 지난 21일 7만9900원에 거래를 마치며 주저앉았으나 이후 3거래일간 상승해 8만1000원대까지 올랐다. 시가총액 2위인 SK하이닉스는 이틀째 강세를 보였다. 지난 22일 12만2000원에서 24일 12만6000원으로 2거래일 만에 3.27% 상승했다.


직방'에 '공짜중개'까지…현대판 '길드' 사라질까 [이데일리]

프롭테크 플랫폼 직방의 부동산중개업 진출에 이어 중개수수료를 아예 받지 않겠다는 신생 공인중개사사무소(개업공인)가 등장하면서 중개시장이 '무한경쟁시대'로 접어드는 분위기다. 기존 개업공인들은 생계를 우려하며 반발하고 나선 가운데 사조직망으로 구성된 공동중개 문화가 사라질 것이라는 기대도 나온다.


개미 사로잡은 액티브ETF, 8개 종목에 한달간 3000억 몰렸다 [머니투데이]

지난달 주식시장에 입성한 액티브 ETF(상장지수펀드) 8종의 한달 성적표가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스피지수를 상회하는 수익률을 거두고 개인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몰리면서 시장에 안정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다. 액티브 ETF는 단순히 기초지수를 추종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유의 자산운용 전략을 가미해 초과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자산운용사 4곳이 지난달 25일 한꺼번에 8개의 액티브 ETF를 출시하며 한판 승부를 겨뤘다.


'삼성 vs 농협' 생보사 보장성 보험 '자존심 싸움' [데일리안]

삼성생명과 NH농협생명이 보장성 보험 영업을 두고 벌이는 자존심 싸움의 열기가 시간이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3년 연속으로 생명보험업계 보장성 보험 판매 1위를 지켜 오다가 지난해 삼성생명에게 시장 선두를 뺏기며 절치부심한 농협생명이 올해 초 다시 선두를 탈환하면서 양측의 경쟁은 점점 치열해지는 모습이다. 암보험이나 종신보험과 같은 보장성 상품이 장기적으로 생보사의 기초체력을 강화시킬 핵심 아이템으로 떠오르면서, 삼성생명과 농협생명은 물론 경쟁사들의 발걸음도 더욱 분주해질 전망이다.


이통3사 주가 부양에 올 시총 26% '쑥' [서울신문]

통신 3사의 주가가 올해 들어 일제히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3사의 '몸값 부풀리기' 전략이 효과를 내는 모양새다. 연초에는 30조 6143억원이었던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의 합산 시가총액은 현재 38조 7519억원까지 부풀었다. 반년 사이 26.5% 증가한 것이다. 같은 기간 11.6% 몸집을 불린 코스피보다 상승세가 훨씬 가파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