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美 대형은행들, 초대형 규모 배당 준비
머니네버슬립 에디터 Y
2021.06.25 09:44:11
당국 스트레스테스트 통과 전제···JP모건 등 6곳 총 1420억달러 배당할 듯
이 기사는 2021년 06월 25일 09시 4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그림=wikimedia commons>

[머니네버슬립 에디터 Y] 미국 대형은행들이 초대형 규모의 주주환원 정책을 준비하고 있다. 


25일 블룸버그와 인베스터스비즈니스데일리 등 외신에 따르면, JP모건과 뱅크오브아메리카 등 미국의 대형은행 6곳이 총 1420억달러(161조원) 규모의 배당을 실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 당국의 '스트레스테스트' 통과가 전제돼야 한다. 스트레스테스트란 경기침체 등의 외부 충격에 대해 금융회사들이 어느 정도의 위기관리 능력을 갖췄는지 가늠하는 평가다. 


미국의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는 지난해 발생한 코로나19 팬데믹을 극복하기 위해 기업과 가계에 지속적인 금융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 은행들에 배당과 자사주 매입 등의 주주환원 정책을 제한할 것을 최근 1년여간 권고했다. 이를 이번 스트레스 테스트 통과 여부에 맞춰 해제하겠다는 것이다. 


블룸버그가 영국 금융회사인 바클리즈로부터 제공받은 자료를 바탕으로 분석한 결과 ▲JP모건 ▲뱅크오브아메리카 ▲씨티그룹 ▲웰스파고 ▲모건스탠리 ▲골드만삭스 등 6곳이 스트레스트 테스트를 통과해 이르면 올해 4분기부터 배당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블룸버그는 대부분의 은행이 현금을 쌓아놓고 있다고 평가했다. 

관련기사 more
배당왕, 필수소비재 기업이 이끈다 美 대형은행들, 배당수익률 올린다 급등하는 4대 은행株, 여전히 배고프다? '또 증자한다고?' 기업銀 개인주주들 뿔났다

바클리즈의 제이슨 골드버그 애널리스트도 "이제 대형은행들을 스트레스트 테스트하는 건 수학 예제 문제를 푸는 것과 다름없다"며 "사실 지난해 진행한 스트레스 테스트에서도 대형은행들은 좋은 결과를 냈는데, 지금은 대형은행들의 상황이 더욱더 좋다"고 말했다. 


대형은행들이 초대형 규모의 배당을 실시할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소식이 전해진 이날(현지시간으로 24일) 은행주은 일제히 오르는 모습을 보였다. 전날보다 JP모건은 0.93%, 뱅크오브아메리카는 1.57%, 씨티그룹은 2.43%, 웰스파고는 2.82%, 모건스탠리는 1.41%, 골드만삭스는 2.06% 상승했다. 


은행주는 어느 종목보다 주주들에게 적극적으로 배당을 하는 종목이다. 이에 따라 안전 투자를 선호하는 투자자들에게 인기 있는 자산으로 분류된다. 


이번에 배당할 것으로 예상되는 JP모건의 배당수익률(주가 대비 배당금 비율)은 2.36%, 뱅크오브아메리카는 1.76%, 씨티그룹은 2.86%, 웰스파고는 0.89%, 모건스탠리는 1.61%, 골드만삭스는 1.36%다. 전 세계 시가총액 1위인 애플의 배당수익률은 0.66%다. 


※이 기사는 아침 8시 전에 발송되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