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이베이코리아 놓친 롯데… 신동빈 '반격 카드'는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6.28 08:16:09
이 기사는 2021년 06월 28일 08시 1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베이코리아 놓친 롯데…신동빈 회장 '반격 카드'는? [서울신문]

유통 맞수 신세계에 이베이코리아를 놓친 롯데그룹의 행보가 바빠지고 있다. 신세계가 이베이코리아 인수로 국내 전자상거래 업계 2위로 부상한 가운데 그룹 통합 온라인 쇼핑몰 '롯데온'도 반전을 꾀할 새로운 성장 전략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27일 업계 등에 따르면 롯데그룹은 다음 달 1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주재로 하반기 가치창출회의(VCM·옛 사장단 회의)를 연다. 통상 7월 중순 진행했던 일정과 비교하면 보름 정도 회의를 앞당겼다. 이번 회의에는 이커머스 등 온라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이 화두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밀레니엄힐튼 르메르디앙 팔래스…서울서만 8곳 대형호텔 매물 나왔다 [매일경제]

코로나19로 한계 상황을 맞은 국내 호텔들이 휴·폐업에 내몰리고 있다.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작년 말부터 최근까지 매물로 나왔거나 새 주인을 찾은 고급 호텔만 서울에서 7~8곳에 달한다. 특히 목 좋은 곳으로 소문난 밀레니엄 힐튼호텔(중구), 르메르디앙(강남구),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서초구), 머큐어 앰배서더(홍대), 크라운관광호텔(이태원) 등 서울 요지 호텔도 장기화된 팬데믹 한파를 피해가지 못했다.


내달 7일부터 햇살론17→햇살론15로…'안전망 대출Ⅱ' 출시 [주요언론]

다음달 7일부터 시행되는 최고금리 인하(24%→20%)로 인해 서민들의 자금이용 기회가 축소되지 않도록 '안전망 대출Ⅱ'가 출시된다. 또 최고금리 인하에 따른 금리 하락을 반영해 '햇살론17' 금리를 15.9%로 2%포인트 내린 '햇살론15'로 변경 출시된다. 금융위원회는 최고금리 인하로 인한 저신용자 신용대출 축소 가능성에 대비해 안전망 대출Ⅱ와 햇살론15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지난 3월 말 발표한 '정책서민금융 공급체계 개편방안'의 후속조치다.


한화그룹 "계열사 7곳 내달까지 ESG위원회 설치"[주요언론]

국내 기업들이 최고 의사결정 기구인 이사회 밑에 'ESG'(환경,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개선) 위원회를 설치하는 사례가 잇따른다. 한화그룹은 다음달까지 증시에 상장한 계열사 일곱 곳 모두에 ESG위원회를 설치한다고 27일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시스템·한화손해보험은 지난주 각각 이사회를 열고 ESG위원회 설치를 결의했다. 한화투자증권도 다음달 이사회에서 ESG위원회 설치를 결의할 예정이다. ㈜한화·한화생명·한화솔루션은 이미 ESG위원회를 만들었다. 


공정위, 가맹점 매출 부풀려 알린 엘와이엔터 제재 [주요언론]

공정거래위원회는 가맹사업법을 어긴 혐의를 받는 엘와이엔터테인먼트에 시정명령을 내리고 법인, 대표이사, 사내이사를 고발한다고 27일 밝혔다. 공정위 조사 결과, 마사지기 이용 및 음료 판매 서비스를 하는 이 회사는 2018년 가맹점포를 내려 하는 이에게 카카오톡으로 논산OO점의 월 매출은 1천6만1000원, 안산OO점은 2천115만5000원, 목포OO점은 1천562만4000원이라는 정보를 줬다. 그러나 이들 점포의 월 평균 매출은 668만∼1145만6000원으로 위 정보는 실제 매출과 상당한 차이가 있었다. 공정위에 따르면 이 회사는 2017년 9월 가맹계약을 맺으면서 자신들이 운영하는 브랜드 관련 상표 소유권 분쟁이 있다는 사실도 알리지 않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11번가·아마존 혈맹 미뤄지는 이유는 H&Q 리스키파이드 IPO 추진, 이커머스 호황 덕 볼까 CEO들 독려한 신동빈 회장 정기호 kt alpha 대표 "커머스 판을 뒤집겠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