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삼성운용 '삼성 글로벌 메타버스' 펀드 출시
김승현 기자
2021.06.28 09:37:44
빅데이터 활용, 메타버스 8대 산업 관련 주요 트렌드에 투자

[딜사이트 김승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포스트 인터넷 시대를 주도할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잡고 있는 '메타버스(Metaverse)'를 테마로 한 '글로벌 메타버스'펀드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메타버스는 '가공, 추상'을 뜻하는 그리스어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가상세계와 현실이 뒤섞여 시공간의 제약이 사라진 세상을 의미한다. 삼성 글로벌 메타버스 펀드는 메타버스 관련 핵심 기업에 투자하며, 2개의 집중투자 그룹과 6개의 테마로테이션 그룹 등 총 8개의 테마로 분류해 운용한다. 


우선 메타버스 산업의 성장을 중장기적으로 견인할 핵심 테마로 '클라우드 컴퓨팅'과 '가상현실' 테마를 선정했다. 더불어 관심도와 모멘텀에 따라 리스크 관리·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는 테마로테이션 그룹은 모빌리티, 온라인 게임, 온라인 페이먼트, 온라인 플랫폼, 럭셔리 상품, 3D 디자인 툴 등으로 구성했다.


삼성자산운용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선별된 테마별 종목 중 센티먼트 분석과 ESG 스크리닝 등을 고려해 40~50개 종목에 투자하게 된다. 국가별 비중은 미국이 약 78%로 가장 높고, 섹터 별 비중은 정보 기술 분야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부분이 각각 51.0%와 25.3%로 가장 높다.


최병근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초기 성장기에 진입한 메타버스는 향후 20년을 주도할 메가 트렌드"라며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으로 메타버스 테마 유니버스를 구성한 뒤 관심도와 모멘텀을 결합한 전략을 통해 초과 수익을 추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KTB운용, 'KTB글로벌메타버스&우주산업1등주펀드' 출시 핫한 '메타버스'펀드, KB·삼성 어떻게 다를까 삼성운용, '소셜아이어워드 2021' 수상 美 국방부 수주 'MS vs 아마존' 재결투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