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소프트뱅크가 투자한 오토스토어, IPO 검토
머니네버슬립 에디터 Z
2021.06.29 10:07:48
물류 로봇 기술 기업…기업가치 100억달러 넘을 것으로 추정
이 기사는 2021년 06월 29일 10시 0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물류 로봇 / 출처=오토스토어 홈페이지 캡처

[머니네버슬립 에디터 Z] 노르웨이의 물류 로봇 개발 기업인 오토스토어(AutoStore)가 상장을 검토하고 있다.


29일 주요 외신에 따르면, 오토스토어는 기업공개(IPO)를 위해 자문사와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기업가치는 100억달러(11조3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다만 어느 증권거래소에 상장할지에 대해선 밝혀지지 않았다.


지난 4월5일 오토스토어는 소프트뱅크의 투자 소식을 전했다. 쿠팡 투자사로 유명한 소프트뱅크는 이 오토스토어의 지분 40%를 28억달러에 사들였다. 오토스토어의 기업가치를 77억달러로 평가한 셈이다. 투자 당시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은 "오토스토어는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인 물류 운영을 가능하게 하는 기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오토스토어와 협력해 공격적인 확장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토스토어는 현재 전 세계 35개국 600개 이상의 장소에서 물류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관품을 자동으로 옮기고 저장하고 또 찾아오는 로봇은 공간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큐브 스토리지 자동화'로 고객은 동일한 공간에 기존 재고의 4배 이상을 저장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CJ올리브네트웍스, 의약품 무인 물류센터 구축 CJ대한통운, 글로벌 통합 포워딩 시스템 구축 "창고서 식물재배하는 美기업, 몸값 1조" 마켓컬리, 새벽배송 非수도권으로 확장

이 기업의 본사는 노르웨이에 있으며, 미국, 영국, 독일, 일본, 한국 등 다양한 국가에 사무실과 창고를 두고 있다. 오토스토어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사람의 능력을 결합해 효율적인 창고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이 기사는 아침 8시 전에 발송되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