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운명의 7월' 헬릭스미스, 현 경영진 지지 호소
민승기 기자
2021.06.29 09:07:25
의결권 대리행사 권유 활동 나서…"주요 프로젝트 타격 우려"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헬릭스미스가 7월 임시주주총회 개최를 앞두고 일부 소수 주주들이 제안한 정관변경 및 이사 후보 의안에 대한 반대와 현 경영진에 대한 지지를 주주들에게 호소했다.


헬릭스미스는 오는 1일부터 14일간 주주들을 대상으로 의결권 대리행사 권유 활동을 펼친다고 28일 밝혔다. 사내이사 박원호, 사외이사 이상곤 선임 건에 대해 찬성하고 그 외 안건에 대해서는 반대할 것을 권유하는 내용이다.


헬릭스미스는 다음달 14일 임시주주총회에서 정관변경 및 이사 6인 선임의 건을 의결할 예정이다. 소수 주주들은 바이오 업계 경력 및 전문성이 없는 대표이사 및 이사들을 새로운 경영진으로 세우겠다는 계획이다.


소수 주주들이 제안한 이사 후보진이 선임되면 헬릭스미스 주요 파이프라인인 '엔젠시스(VM202)'의 초기 개발부터 참여한 김선영 대표와 유승신 대표 등 기존 경영진이 물러나게 돼 주요 임상 개발 프로젝트가 타격을 입게 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헬릭스미스, 유전자·세포치료제 CDMO 사업 진출 헬릭스미스, 비대위와 화해모드...'상생 합의' 헬릭스미스, 비대위와 접전 끝에 '경영권 방어' 성공 헬릭 vs 비대위, 위임장 확보 경쟁 '본격화'

헬릭스미스 관계자는 "일부 소수 주주들이 올린 이사 후보자들은 당사를 경영하기에 바이오 업계 전문성 및 경험이 부족하다"며 "특히 사외이사 후보자들은 의안을 제안한 주주들의 법률대리인의 대학 동기 등 지인들로 구성된 것으로 판단돼 독립성 있는 역할과 책임을 다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고 말했다.


특히 소수 주주들이 제안한 후보자들의 해외 혁신신약(first-in-class)에 대한 경험 부족을 강조했다. 그 사례로 대표이사 후보자인 최동규 전 특허청장의 언론 인터뷰 내용을 들었다. 최 전 특허청장은 최근 언론을 통해 "특허기간 만료를 앞두고 있어 기술수출이 쉽지 않다"고 언급했다. 


이에 대해 헬릭스미스 관계자는 "엔젠시스에 대한 원천물질 특허는 PTA(Patent term adjustment) 및 PTE(Patent term extension) 제도를 통해 최장 2032년까지 유효하고, 자료독점권으로 12년간 독점판매가 가능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금껏 연구개발 및 임상을 함께 한 김선영, 유승신 대표 이하 현 경영진은 국내외 바이오 업계에서도 유전자치료제 분야 최고 권위자로 전문성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며 "새 경영진이 들어선다면 임상과 관련한 수많은 주요 결정 과정들이 늦어지거나 잘못된 방향으로 흘러갈 우려가 있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