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GS리테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강화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06.29 09:41:26

◆GS리테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강화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GS리테일이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ESG경영을 강화한다. 이번 보고서에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핵심 사업의 투명한 재무 정보와 윤리·정도 경영을 기본 가치로 한 환경 경영(E), 사회책임 경영(S), 투명한 지배구조(G) 등의 비재무적 정보가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GS리테일은 ESG경영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경영 성과를 창출하는 한편 이를 투명하게 공유해 고객, 주주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갈 방침이다.


◆이디야커피, 한솔제지와 친환경 업무협약 체결


관련기사 more
CJ제일제당, '고메 프리미엄 피자' 라인업 확대 外 통합 GS리테일, 스타트업과 개발한 상품 론칭 롯데면세점, 日 간사이공항점 럭셔리 매장 '탈바꿈' 外 '통합 GS리테일' 출범…취급액 25조 목표 外

이디야커피는 한솔제지와 친환경 사회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와 한솔제지는 ▲이디야커피 매장 내 일회용품의 친환경 제품 전환 ▲친환경 제품 적용 확대 ▲일회용 제품의 재활용 방안 검토 등 양사의 친환경 사업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bhc치킨 대학생 봉사단, 장애인 텃밭 조성 지원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지난 25일 장애인시설에 옥상텃밭을 가꾸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봉사단원들은 서울 송파구 송파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 찾아 흙을 뒤집고 돌을 골라낸 뒤 퇴비를 뿌리고 두둑을 만드는 등 밭을 만드는 기초 작업을 도왔다.


◆오아시스마켓, 포장 부자재 최소화한 배송 도입



오아시스마켓은 포장 시 플라스틱 부자재를 완전히 없애고 상품만 한 박스에 넣어 발송하는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본격 시작했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배송은 뽁뽁이라 불리는 에어캡과 각종 비닐 등 부자재 사용을 최소화하고, 배송은 포장 부자재를 없앤 만큼 섬세하게 배송하는 것을 일컫는다. 오아시스마켓은 이번 서비스를 시작하며 배송 단가를 약 10% 높여 부자재 없이도 안전한 배송이 가능할 수 있도록 했다. 


◆장동하 교원크리에이티브 대표, 교통안전 챌린지 동참



장동하 교원크리에이티브 대표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장 대표는 지난 22일 박주환 태광실업그룹 회장의 지명으로 이번 챌린지에 동참하게 됐다. 다음 참여자로는 크리에이터 도티를 지목했다. 그는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 기업으로서 보다 넓은 범위의 사회적 문제에 관심을 갖고, 해결에 동참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로이비, 탈모샴푸 시장 진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뷰티 브랜드 로이비는 이달 MZ세대를 겨냥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제품 '데일리 리프레시 안티-헤어 로스'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로이비는 착한 성분을 사용해 우수한 기능성을 실현하고 향수에 버금가는 고급스러운 향으로 제품 차별화를 꾀했다.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헤어 제품과 함께 바디 워시, 바디 로션 등의 바디케어 10종도 출시한다.


◆전자랜드, 하반기 장교·대졸 신입 및 경력 공개 채용


전자랜드는 다음 달 11일까지 2021년 하반기 장교·대졸 신입 및 경력 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에서는 영업 관리, 판매 및 고객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매장영업직 RM(Retail Master) 분야의 신입·경력 사원을 선발한다. 경력 지원자의 경우 동종업계 경력이 3년 이상이면 일반 경력직으로 지원 가능하며, 3년 미만일 시 인턴 평가를 통한 정규직 전환이 이뤄진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