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kt alpha 출범…2025년 취급고 5조 정조준
엄주연 기자
2021.06.30 10:23:44
디지털 커머스 사업 본격화 및 기업가치 제고

[딜사이트 엄주연 기자] KTH와 KT엠하우스의 합병법인 'kt alpha'가 7월 1일 공식 출범한다. kt alpha는 기업과 기업간 거래(B2B)와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를 결합한 B2B2C를 통해 디지털 커머스 사업을 본격화하고, 적극적인 M&A를 추진해 2025년까지 취급고 5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정기호 kt alpha 대표이사는 30일 기자간담회에서 "KTH와 KT엠하우스가 각각 B2C인 T커머스, B2B인 모바일쿠폰 사업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고 있지만 이미 경계가 허물어진 시장에서 개별사업자로서의 경쟁력보다는 합병을 통해 새로운 사업기회와 더 큰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며 "우리는 양사의 기존 경험과 경쟁력을 기반으로 커머스의 판을 넓히고, 연결하고, 뒤집어서 디지털 커머스의 새로운 장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kt alpha는 고객맞춤 커머스 컴퍼니를 핵심비전으로 제시했다. 이를 위해 ▲모바일-TV 전방위 플랫폼 연계 및 버티컬 신사업 확대 ▲그룹 시너지 기반 커머스∙광고 연계 플랫폼 및 D2C 커머스 강화 ▲커머스 솔루션 플랫폼 중심 B2B2C 사업확장을 주요 전략으로 삼아 커머스의 새로운 판을 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최근 온라인 쇼핑이 급성장하면서 대다수의 유통사 뿐만 아니라 플랫폼 사업자까지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아울러 기업들간 활발한 합종연횡으로 업종 간 경계가 허물어지는 '빅블러(Big Blur)'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KT알파, 외형 성장에도 수익성 하락 정기호 kt alpha 대표 "커머스 판을 뒤집겠다" "D2C가 새로운 르네상스 창출할 것" "이커머스, 리테일 경쟁력 중요"

kt alpha는 기존 ICT인프라 및 기술역량, TV 및 모바일 커머스 분야에서 보유한 강점을 토대로 커머스 시장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새로운 유통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광고∙미디어커머스 역량을 kt alpha의 사업과 연결해 기존 서비스들 간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새로운 커머스 분야로의 사업 확장을 추진한다. 단순 홈쇼핑 시장에서의 경쟁을 뛰어넘어 KT그룹이 선언한 디지털플랫폼기업(디지코)으로서의 주요 성장사업인 '커머스'를 대표하는 통합 커머스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여 기업가치를 한층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정기호 대표이사는 "ICT 기반 커머스 역량, 광고·마케팅 솔루션, 트렌드 및 데이터 분석 등 그룹 시너지를 중심으로 변화하는 고객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적극 대응하여 최고의 고객경험을 선사하는 고객맞춤 커머스 컴퍼니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