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타임웍스인베스트, 첫 블라인드 결성 추진
김민지 기자
2021.07.02 08:20:19
정책형 뉴딜펀드 수시출자 루키분야 GP 선정…연말 내 250억원 규모 펀드 결성 예정
이 기사는 2021년 07월 01일 08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신생 창업투자회사 타임웍스인베스트먼트가 설립 후 첫 블라인드 펀드 조성에 나섰다. 최근 한국산업은행과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이 담당하는 정책형 뉴딜펀드 위탁 운용사(GP)로 선정되며 올해 말까지 펀드 조성을 완료할 것으로 관측된다.  

30일 벤처투자 업계에 따르면 타임웍스인베스트먼트는 최근 정책형 뉴딜펀드 수시 출자사업 루키 분야 GP로 선정됐다. 선정된 운용사는 약 110억원의 정책 자금을 바탕으로 올해 말까지 250억원 규모의 펀드 결성을 완료해야 한다.


산업은행과 성장금융은 지난 4월 정책형 뉴딜펀드 2021년 수시 출자 사업을 공고했다. 정시출자와 달리 ▲지역뉴딜 ▲뉴딜루키 분야를 신설 해 운용사 선정에 나섰다. 뉴딜루키 분야는 블라인드 펀드 운용규모가 500억원을 넘지 않고 산업은행 또는 한국성장금융의 출자사업에서 위탁 운용사(GP)로 선정된 적이 없는 기관만 신청가능 해 많은 신생 프라이빗에쿼티와 벤처캐피탈이 몰렸다.


5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위탁 운용사로 선정된 타임웍스인베스트먼트는 지난해 자본금 9억원으로 설립됐다. 설립 당시 사업 목적은 ▲사업타당성 검토를 위한 조사 용역사업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자금 알선 및 재무컨설팅  ▲부동산 임대업 및 전대업 등이었다.


타임웍스인베스트먼트는 이후 올해 1월과 4월 유상증자를 단행해 자본금을 늘렸다. 사업목적 역시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의한 사모투자전문회사의 설립 및 업무 집행  ▲창업보육센터의 설립 및 운영 등으로 변경했다. 이후 올해 5월 중소벤처기업부에 창업투자회사 등록을 완료했다.

관련기사 more
상장사 이랜텍, 벤처캐피탈 사업 진출 정책형 뉴딜펀드 수시출자, 최대 격전지는 '루키' 산은-성장금융, '정책형 뉴딜펀드' 운용사 26개 선정

현재 타임웍스인베스트먼트의 자본금은 90억9500만원이다. 플래그픽스홀딩스가 67% 이상의 지분을 보유한 최대주주다. 이외에도 푸른파트너스자산운용, 시스템알앤디, 세람저축은행 등이 주주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타임웍스인베스트먼트 수장을 맡고 있는 이정대 대표는 과거 유비쿼스인베스트먼트 부사장과 엠씨인베스트먼트 대표를 거치며 투자 경력을 쌓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