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신동원 농심그룹 회장 취임…"미래성장 이룰 것"
최홍기 기자
2021.07.01 08:56:04
신 회장, 변화 혁신 통한 뉴 농심 강조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신동원 부회장(사진)이 농심그룹 회장에 취임했다. 신동원 회장은 불확실한 경영환경에도 미래성장을 이뤄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농심은 최근 임시이사회를 개최하고, 상정된 회장 선임 안건을 이사회 전원의 찬성으로 가결했다고 1일 밝혔다.


농심은 신동원 회장을 중심으로 '변화와 혁신을 통한 뉴(New) 농심'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코로나19 이후 국내외 경제·시장·유통 환경이 더욱 불확실하게 변화하는 가운데 미래 성장을 이뤄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신 회장은 이날 취임 메시지에서 "고객에게 더 큰 만족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라면의 가치를 레벨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품질면에서 프리미엄 제품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것에서 나아가 새로운 식문화를 위한 라면의 변화를 주문한 것이다. 1인 가구 및 노인 인구의 증가 등 시장 상황을 반영한 제품과 새로운 취향을 반영한 제품 개발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more
농심 3세 신상열, 구매담당 상무로 승진 농심, 기저효과·원료 부담에 반기 영업익 57%↓ 농심, 3세경영 밑그림 완성 故신춘호 농심 회장, 지분상속…2세 경영구도

신 회장은 신사업 역량 강화에도 고삐를 죈다는 계획이다. 콜라겐 등의 건강기능식품과 대체육 등이 대표적이다. 농심은 사내외 스타트업을 지원하면서 국내 식품산업 발전에 필요한 환경을 지원하는 한편, 신사업 진출 기회를 만들어 가고 있다. 이는 새로운 식문화 조성을 통한 미래 성장 동력 확보 차원으로 신 회장이 직접 주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신 회장은 연말 완공을 앞두고 있는 미국 제2공장 등과 함께 생산량 증대로 현재 30%대인 해외매출 비중을 더욱 확대해가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신 회장은 "해외시장에서 글로벌 라면기업 5위라는 지금의 성적에 만족해서는 안된다"며 "이를 위해 생산과 마케팅 시스템을 세계 탑클래스로 재정비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신 회장은 이외에도 '내부로부터의 변화를 통한 사회적 역할 수행'과 '국내외 사업의 레벨업' 등 외형은 물론 국민과 함께하는 '더 좋은 성장'을 당부하기도 했다.


신 회장은 "보다 수평적인 기업문화 조성과 디지털 기반의 업무 혁신도 고객가치의 극대화 차원에서 이루어져야 한다"며 "고객과 직원의 눈높이에 맞춘 기업경영 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 관계자는 "신 회장이 국민라면 신라면과 국민스낵 새우깡 등 제품의 브랜드파워에 걸맞는 기업이미지를 갖추기 위한 다방면의 활동을 주문했다"이라며, "새로운 농심의 모습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도록 발빠르게 변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