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면세점, 日 간사이공항점 럭셔리 매장 '탈바꿈'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07.01 09:38:16

◆롯데면세점, 日 간사이공항점 럭셔리 매장 '탈바꿈'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롯데면세점은 일본 간사이공항점을 럭셔리 매장으로 탈바꿈 했다고 밝혔다. 간사이공항점은 지난 1월 로에베 매장을 론칭한 뒤 6월 5일 불가리, 25일 보테가베네타, 30일 구찌 등 글로벌 명품 브랜드를 순차적으로 오픈하며 새단장을 마쳤다. 올해 하반기에는 세계적인 주얼리 하우스인 티파니의 입점이 예정돼 있어 총 6개 브랜드, 443m²(약 134평) 규모의 '프레스티지 부티크'를 고객에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아워홈, 골프장 식음서비스 강화…메뉴 2종 출시


관련기사 more
hy '프로틴코드', FC서울 공식 단백질 브랜드 선정 CJ제일제당, '고메 프리미엄 피자' 라인업 확대 外 '통합 GS리테일' 출범…취급액 25조 목표 外 GS리테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강화 外

아워홈은 '벙커전'과 '콩카페 코코넛 소프트 아이스크림' 등 총 2종의 골프장 전용 메뉴를 출시하고 골프장 식음서비스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현재 아워홈이 운영하고 있는 골프장 점포 수는 전년대비 50% 증가했다. 아워홈은 골프장 전용 이색 메뉴, 차별화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골프장 식음매장을 공격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떠먹는 요거트 리뉴얼



풀무원다논의 장 전문 특화 발효유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는 액티비아 요거트 전 제품에 대한 리뉴얼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액티비아는 지난 6월 초 마시는 타입 요거트에 이어 이번에 떠먹는 타입 요거트 제품까지 리뉴얼을 진행해 액티비아 브랜드 전 제품에 대한 리뉴얼을 완료했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액티비아의 플레인, 딸기, 복숭아 맛에 기존의 다논 독점 공급의 프로바이오틱스는 물론, 프리바이오틱스와 아연 성분이 추가됐다.


◆위메프 오, '쿠캣마켓' 가정간편식 2시간 배송



위메프 오는 간편식 전문 푸드몰 '쿠캣마켓' 카테고리를 신규 오픈하고, 상품 주문 시 2시간 내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쿠캣마켓 카테고리에는 밀키트, 디저트, 식단관리 등 인기상품 40여종이 입점했다. 배달 주문은 평일 및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일요일 제외)까지 가능하다. 배달비는 2900원이며, 2만원 이상 주문 시 무료 배달한다. 이번 서비스는 강남구, 송파구, 서초구 3개 지역에서 우선 실시하며, 앞으로 서비스 지역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CJ푸드빌, 백신 접종자 대상 프로모션 진행



CJ푸드빌은 자사가 운영하는 외식브랜드 별로 오는 31일까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빕스 ▲계절밥상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 등에서 진행한다. 백신 예방접종 사실을 증명하는 종이증명서, 전자 증명서 등 정부에서 발급받은 접종 확인서를 주문 시 직원에게 보여주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방접종 완료자와 1차 접종자 모두 대상에 포함된다.


◆CU, 스태프 전용 복지몰 오픈…소통 채널 확대



CU는 스태프(아르바이트)에게 차별화된 복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스태프 전용 복지몰을 열었다고 밝혔다. CU는 지난 2015년부터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CU몰'을 운영해 실속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하는 스태프 전용 복지몰도 기존 가맹점주 및 임직원이 이용하고 있는 플랫폼과 동일하다. 아울러 전국 모든 점포에서 근무하고 있는 스태프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본부-스태프간 소통 채널도 확대할 예정이다.


◆11번가, 사회적기업 전문관 'SOVAC 마켓' 오픈



11번가는 사회적기업의 날을 맞아 다양한 사회적기업들의 상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SOVAC마켓'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SOVAC마켓은 현재 1만 종의 상품을 제공 중이며, 향후 참여 사회적 기업과 상품군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11번가는 더 많은 고객들이 '착한 소비'에 동참할 수 있도록  '30% 할인쿠폰'(최대 2만원)을 제공하는 'SOVAC 마켓 오픈 기획전'도 진행한다. 


◆hy, 물류시장 진출…'프레딧 배송서비스' 선봬



 hy는 신사업으로 물류대행서비스인 '프레딧 배송서비스'를 이달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자사 보유 배송 인프라를 타사에 제공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hy는 이미 600여개 물류거점과 냉장카트를 활용한 전국 단위 콜드체인 배송망을 보유 중이다. 첫 파트너는 친환경 이유식 브랜드 '팜투베이비'를 보유한 '청담은'이다. 위탁 계약을 통해 팜투베이비 자사몰과 오픈마켓으로 주문된 냉장 이유식을 프레시 매니저가 전달한다. hy는 이번 사업확장을 기반으로 향후 풀필먼트 사업에 도전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