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롯데지주, ESG전담팀 신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7.01 13:24:01

롯데지주, ESG전담팀 신설…그룹 차원 ESG경영 박차 [이데일리]

롯데지주 ESG경영 체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지난달 ESG 전담팀을 신설하고, 조성욱 상무(상무보)를 담당 임원으로 임명했다. 조 상무는 롯데케미칼에서 디지털혁신부문장을 맡아 성공적으로 전사적인 디지털 전략을 추진한 바 있다. 롯데지주는 전담팀 신설을 통해 지주사 자체 ESG경영 추진은 물론 롯데그룹 차원의 ESG경영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하나銀 신규대출 4종 중단...은행 대출 문턱 더 높아진다 [주요언론] 

하나은행이 이날부터 관리비 대출, 솔져론, 하나원큐 중금리 대출, 하나원큐 사잇돌 대출 등 4종의 신용대출 신규 판매를 중단한다. 우리은행과 NH농협은행, 신한은행도 이미 대출 문턱을 높였다. 은행들이 연이어 주요 대출 상품 중단과 우대금리 축소에 나서면서 은행권의 대출 문턱이 갈수록 높아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SK이노 "탄소에서 그린으로 완전 전환…5년간 30조 투자 [주요언론]

SK이노베이션이 정유 대신 배터리(2차전지)를 중심으로 하는 친환경 그린뉴딜 사업 재편에 돌입했다. 이날 SK이노베이션은 오전 서울시내 한 호텔에서 '파이낸셜스토리 설명회'를 개최해 이같이 밝혔다. 이번 친환경 그린뉴딜 사업 재편을 통해 배터리사업부를 별도 법인으로 분리 독립해 그룹 전체의 방향타를 맡긴다는 계획이다.


카카오, 보험판매 공동경영 해제…SNS기반 유통 채비 [헤럴드경제]

최근 보험업 예비인가를 얻은 카카오페이가 혁신적 보험판매 기법을 선보이기 위해 유통부문 지배구조 개편을 단행한다. 그동안 2대 주주와 공동경영체제였던 보험대리점(GA) 자회사 KP보험서비스를 직할 체제로 전환하고 플랫폼 전문가를 새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신동원 농심그룹 2대 회장 취임 [주요언론]

신동원 농심 부회장이 1일 그룹 회장에 취임했다. 고 신춘호 회장의 뒤를 이어 장남인 신동원 회장이 2대 회장으로 농심을 이끌게 된다. 농심은 신 회장을 중심으로 '변화와 혁신을 통한 뉴 농심'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1인 가구 및 노인 인구의 증가 등 시장 상황을 반영한 제품과 MZ세대(멜레니얼+Z세대) 등 새로운 취향을 반영한 제품개발, 건강기능식품과 대체육 등 신규 사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삼성, 블록체인 SNS 플랫폼 '니프티스' 베팅 外

삼성重, '연료전지 추진' LNG운반선 세계 최초로 만든다 [주요언론]

삼성중공업이 미국 블룸에너지와 함께 연료전지로 운항하는 LNG(액화천연가스) 운반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상용화한다. 연료전지 추진 LNG운반선은 자연 기화되는 LNG를 활용한 SOFC로 선박 추진 엔진을 대체해 내연기관이나 오일을 이용하는 장치들이 필요 없다.


한화, 미국 니콜라 지분 290만주 매각…"연내 50% 판다" [주요언론]

한화그룹이 미국 수소전기차업체 니콜라 지분을 일부 매각한다. 그린니콜라홀딩스는 회사가 보유중인 니콜라 주식 2213만주 중 290만주를 매각했다고 공시했다. 그린니콜라홀딩스는 한화종합화학과 한화에너지가 니콜라 투자를 위해 미국에 설립한 법인이다. 한화측은 이번 290만주를 시작으로 기간 내 지분 50% 매각을 마무리하겠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