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두산산업차량, ㈜두산서 분할…두산밥캣 자회사 편입
유범종 기자
2021.07.01 15:08:01
이달 5일 두산밥캣 자회사 편입…양사 시너지 기대
(사진제공=두산그룹)

[팍스넷뉴스 유범종 기자] 지게차와 창고장비 등 물류 전반사업을 영위해온 ㈜두산 사업부 산업차량BG가 분할해 독립법인 '두산산업차량'으로 새롭게 출발한다. 아울러 오는 5일 두산밥캣 자회사로 편입될 예정이다.


두산산업차량은 1일 ㈜두산으로부터 분할을 완료하고 신임대표로 산업차량BG장이었던 김태일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두산산업차량은 독립법인 출범에 이어 오는 5일 두산밥캣 자회사로 편입될 예정이다. 두산밥캣은 지난 3월 ㈜두산으로부터 산업차량 사업부를 7500억원에 인수하기로 했다.


1968년 설립된 두산산업차량은 국내 최초로 지게차 생산을 시작한 회사다. 국내 지게차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 2015년부터 5년간 연평균 약 7%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제품으로는 1.5~30톤급에 이르는 엔진식 지게차, 1~5톤급 전동식 지게차를 비롯해 창고용 물류장비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2018년부터 디지털 전환, 공유경제 확산에 발맞춰 지게차 렌탈, 중고 거래, 정비까지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운스트림' 비즈니스도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한 고비 넘었지만 단순해진 지배구조…新사업 개척 속도 혹독한 구조조정 1년 성과는 두산밥캣, 美 노스캐롤라이나 공장 770억 투자

두산밥캣은 두산산업차량 인수를 통해 지게차사업에 진출함으로써 물류사업까지 영역을 확대하게 됐다. 두산밥캣은 세계 소형건설장비 시장 1위로서의 브랜드 파워와 네트워크를 활용해 양사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두산밥캣 한 관계자는 "국내외 유통망 공동 활용, 무인자동화 기술을 비롯한 R&D 협업, 비용절감 등 다양한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