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남양유업, 대리점에 협력이익금 2억원 지급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07.05 10:03:44

◆남양유업, 대리점에 협력이익금 2억원 지급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남양유업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도입한 '협력이익공유제'를 통해 전국 500여개 대리점에 총 2억500만원의 협력이익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협력이익공유제'란 거래를 통해 발생한 이익을 사전 약정에 따라 나누는 것이다. 남양유업은 농협 납품 시 발생하는 순 영업이익의 5%에 해당하는 이익을 납품 대리점에 분배하기로 한 가운데 제도 도입 후 1년이 되던 지난 6월에 첫 협력 이익금을 지급했다. 남양유업은 지난해 도입한 해당 제도를 향후 5년간 시범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홈앤쇼핑, 모바일 앱 편의성 강화


홈앤쇼핑은 간편화 및 편의성에 익숙한 MZ세대들을 위해 회원가입 및 로그인 기능과 구매과정에서 최종적으로 경험하게 되는 주문·결제 절차의 편의성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선을 통해 홈앤쇼핑은 회원가입 과정상의 각종 동의 및 입력절차에서 Pain Point(불편요소)를 발견 및 제거했고 가격비교 등 외부채널에서 재방문한 고객들이 로그인 등 접속 과정에 애로사항이 없도록 '원터치 로그인'기능을 도입했다.


◆롯데免, 부산시와 손잡고 청년기업 육성 나서

관련기사 more
신세계푸드, '미래 먹거리' 대체육 사업 진출 hy '프로틴코드', FC서울 공식 단백질 브랜드 선정


롯데면세점은 부산광역시와 5일 'LDF Starups(스타럽스)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부산 지역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LDF스타럽스는 지역 청년기업가 육성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에 기여하고자 2019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롯데면세점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면세점은 현재 선발 진행 중인 LDF스타럽스 3기 프로젝트부터 부산시와 함께 향후 5년간 부산 청년 기업 지원에 앞장선다.


◆서울신라호텔, 12시간 '숏캉스'패키지 인기



서울신라호텔은 프라이빗한 키즈 플레이룸과 야외수영장 '어번 아일랜드'를 한나절 동안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숏캉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신라호텔의 '데이타임 키즈 플레이룸'은 오전 8시 체크인해 12시간 동안 호텔에 머무를 수 있는 '숏캉스' 패키지다. 객실과 프라이빗 키즈 플레이룸, 서울신라호텔의 시그니처 시설인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 입장 혜택이 포함돼 있다. 사측은 "어번 아일랜드를 종일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에 비해 35% 가량 가격이 저렴해 가성비 패키지로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


◆11번가-제주신화월드, 마케팅 맞손



11번가는 제주 최대 복합 리조트 '제주신화월드'와 함께 제주 숙박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제주신화월드는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 리조트로 프리미엄 호텔 브랜드, 테마파크, 워터파크를 포함한 놀이시설, 다목적 컨벤션센터, 40개 이상의 식음 매장, 도내 최대 규모의 외국인 전용 카지노 등 다양한 관광 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공동 마케팅에 따라 11번가는 오는 11일부터 25일까지 보름 간 단독 프로모션을 열고 제주 신화월드 내 숙박시설, 워터파크, 테마파크 상품으로 구성한 다양한 패키지를 선보인다.


◆신세계푸드,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신세계푸드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고용노동부가 협력적인 노사문화 확산과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1996년부터 시행하는 제도로 노사 파트너십을 통한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사업장을 매년 선정해 왔다. 신세계푸드는 '임직원이 행복한 회사', '협력회사와 함께 성장하는 회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회사' 등 3가지 핵심가치를 중점으로 노사문화 발전을 위해 힘써 왔다.


◆NS홈쇼핑, 초복 맞아 보양식 집중 편성



NS홈쇼핑은 초복(7월 11일)을 맞아 5일부터 8일까지 보양식방송을 집중 편성했다고 밝혔다. 먼저 5일 오후 5시 10분에는 '하림e닭 삼계탕한마리'를 방송한다. 6일 오후 4시 35분에는 '완도활전복'을, 5시 55분에는 김선영 육개장, 6시35분에는 NS홈쇼핑 대표 식품 전문 프로그램 빅마마 '빅쇼'에서 100% 국내산 민물장어상품을 방송한다. NS홈쇼핑의 보양식 상품들은 8일까지 구매결제 시 하면 초복 전에 배송 받을 수 있다.


◆hy 야쿠르트, 식약처 인증


hy는 자사 야쿠르트 라이트(이하 야쿠르트)'가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hy는 이번 인증이 분말형 제품에 한정됐던 소비자 선택권을 넓히고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일곤 hy유제품CM 팀장은 "'야쿠르트'는 이번 식약처 인증을 통해 단순히 건강음료나 식후 디저트가 아닌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로 인정 받았다"며 "프로바이오틱스는 무엇보다 매일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한 만큼 야쿠르트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오비맥주, 여름 한정판 '호가든 포멜로' 출시



오비맥주는 여름을 맞아 상큼한 향미가 두드러지는 자몽 계열 과일인 '포멜로(Pomelo)' 맛을 더한 '호가든 포멜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포멜로는 주로 동남아 지역 인기 휴양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열대 과일이다. 호가든 포멜로는 4.9도인 호가든 오리지널 제품보다 낮은 3도의 저도주로 무더운 여름날 가볍게 즐기기에 제격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