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거래소 퇴출 쐐기박은 은성수 外
이 기사는 2021년 07월 05일 11시 1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미래에셋, 중국 전기차 ETF 순자산 1조원 돌파 [주요언론]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차이나전기차 SOLACTIVE ETF(상장지수펀드)가 한국거래소 해외주식형 ETF 중 최초로 순자산총액 1조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상장하면 기업가치 10조…'차이나 리스크' 괜찮나? [머니투데이]

하반기 기업공개(IPO) 대어 중 하나인 카카오페이의 상장일이 8월12일로 예고됐다. 카카오 그룹 금융 계열 카카오뱅크의 상장일(8월5일) 1주일 뒤다. 일반 청약자 몫의 공모주 물량 100%를 균등 배정하기로 했다. 국내 IPO 사상 처음이다. 카카오페이의 기업가치는 10조원 이상으로 추산된다.


가상자산 거래소 퇴출 쐐기박은 은성수…은행권 "신규 심사 불가" [머니투데이]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가상자산 거래소 검증에 대한 은행들의 면책 요구를 '생각도 말라'고 일갈하면서 은행들의 가상자산 거래소 실명계좌 개설에 관한 일말의 가능성도 남기지 않았다. 가상자산 거래소들의 줄퇴출은 기정화 되는 양상이다. 은행으로서는 자금세탁에 연루됐다는 오명과 법적 책임을 져가며 거래소 실명계좌를 내줄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코빗, 1호 가상자산거래소 유력 [헤럴드경제]

코빗이 특정금융거래정보법(특금법)에 따른 '1호 가상자산사업자 신고자'로 유력해졌다. 코빗에 실명계좌를 발급하고 있는 신한은행은 이르면 금주 중 거래소 현장 방문에 나선다. 재계약 여부를 결정짓기 전 마지막 점검 차원이다.



美 상장 하자마자…"앱 다운 금지" 中, 디디추싱 때렸다 [주요언론]

중국 당국이 지난주 뉴욕증시에 입성한 '중국판 우버' 디디추싱 앱의 다운로드를 금지했다. 중국 당국이 알리바바 등 다른 중국 인터넷 거대 기업에 대한 압박을 강화하는 움직임 속에 나온 조치다.


이스타항공 조종사노조 "성정, 이스타 회생위한 후속조치 조속 이행해야" [주요언론]

이스타항공 조종사노조가 5일 "이스타항공의 회생에 필수적인 조치들이 시작도 되지 않고 지체되고 있다"며 "이스타항공 회생 및 운영과 관련해 ㈜성정의 의지와 능력에 대한 의심이 현실화되는 것은 아닌지 우려스럽다"고 밝혔다.


미래에셋, 싱가포르 음식배달플랫폼 '어니스트비' 투자금 반환소송 승소 [더구루]

미래에셋증권이 싱가포르 음식·식료품 배달 플랫폼 어니스트비(Honestbee)의 전임 최고경영자(CEO)와의 투자금 반환 소송에서 이겨 58억원을 되돌려받게 됐다.


현대차 포터·기아 봉고, 수동변속 사라진다..전기차·LPG차로 '변신' [데일리카]

현대차그룹이 이르면 2023년말 대표 소형 상용차 포터와 봉고III의 완전변경차를 투입한다. 세대교체에 맞춰 두 차 모두 디젤엔진을 배제하고 전기차와 LPG차만 운영한다. LPG차의 경우 신형 엔진에 자동변속기가 탑재될 전망이다.


기아, 美 조지아주 V2X 인프라 구축 사업자로 선정…커넥티드카 생태계 구축 [더구루]

기아가 미국 조지아주가 추진하는 인터스테이트 하이웨이(Interstate highway) V2X(Vehicle to everything) 인프라 구축 사업자로 선정됐다. 차량·사물 셀룰러 통신(Cellular Vehicle-to-Everything·C-V2X) 차량 등을 지원, 조지아 지역의 커넥티드카 생태계 구축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