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카페24, 글로벌 성공 사례 웨비나 성료
김민아 기자
2021.07.06 14:44:11
데이터·현지화·상품력 등 해외 진출 키워드 공개
구진모(왼쪽), 구재모 아크메드라비 공동대표가 6일 카페24 '글로벌 성공 사례 웨비나'에 참석했다.

[딜사이트 김민아 기자]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6일 오후 2시 '글로벌 성공 사례 웨비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전 신청자 수가 1200명 이상에 이르는 등 쇼핑몰 사업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해외 진출을 통해 매출 확장에 성공한 쇼핑몰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노하우가 공유됐다. 연사로는 구재모·구진모 '아크메드라비' 공동대표, 김윤경 '그라운드플랜' 대표, 김노아 '츄' 패션사업부 총괄부장 등이 참여했다.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아크메드라비'는 창업 초기 해외시장에 진출해 3년 만에 연매출 5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여성 패션 브랜드 '츄'는 전체 매출 80%를 해외에서 올리고 있으며 화장품 브랜드 '그라운드플랜'은 국내외에서 100만 개 이상 판매고를 올린 아이템을 배출한 바 있다.


이들은 해외 진출 성공 키워드로 ▲데이터 ▲현지화 ▲상품력 등을 꼽았다. 특히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및 전략 수립이 중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관련기사 more
카페24, 해외 결제서비스 확대···페이먼트월 도입 카페24 '글로벌 성공 사례 웨비나' 개최 카페24 '인플루언서 커머스 성공 사례' 웨비나 성료 카페24 '인플루언서 커머스 웨비나' 9일 개최

구재모·구진모 아크메드라비의 공통대표는 "자사몰 데이터는 활용가치가 높다"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상품, 또는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구매 유도하는 등 매출 증대를 꾀할 수 있는 방법이 무궁무진하다"고 말했다.


기업의 현지화 전략도 웨비나의 화두였다. 김윤경 그라운드플랜의 대표는 "미국에서는 상품 사용법의 세심한 안내, 러시아에서는 구매자의 추천, 태국은 고객 문의에 대한 빠른 답신 등이 구매를 일으키는 핵심 요소"라며 "국가마다 다른 고객의 구매 성향을 파악해 실제 사업에 최적화시키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상품력은 해외소비자들의 재구매율 상승과 신규 유입을 극대화하는 가장 근본 전략이라고 입을 모았다. 아크메드라비는 공정 및 검수 과정을 강화하면서 상품 퀄리티를 높이자 재구매율이 70%까지 상승했다고 공개했다.


카페24는 이번 행사로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온라인 사업자들이 전략을 수립하고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을 내 쇼핑몰의 잠재 고객으로 맞이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면서 "더욱 많은 온라인 사업자들이 해외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다양한 서비스 개발 및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