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시노펙스, 상하수도협회 '단체표준제품' 인증 획득
김진배 기자
2021.07.06 14:45:54
다우, 도레이, 아사히 등 수입 제품 대체 기대
시노펙스가 인증받은 멤브레인 필터.(사진=시노펙스 제공)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시노펙스 멤브레인 필터가 한국상하수도협회(KWWA)로부터 단체표준제품 인증을 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수입 제품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국내 정수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 방침이다.


6일 시노펙스는 KWWA로부터 멤브레인 필터에 대한 '단체표준제품'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단체표준제품 인증은 상하수도 관련 전문 인증기관인 한국상하수도 협회가 정수 시설의 안정성 확보와 수질 향상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국내에서 하루 5000톤 이상을 정수하는 시설은 의무적으로 KWWA로부터 단체표준 인증을 받은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시노펙스가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PVDF소재의 가압식 MF(Micro Filter) 제품으로 '시노텍스 G-brane P5', '시노텍스 G-brane P7' 두 가지 모델이다. 해당 모델은 중공사 형태의 멤브레인에 0.1um의 기공 사이즈를 가지고 있어 완벽한 탁질 제거가 가능하며, 한 개의 모듈이 하루 최대 150톤의 여과 성능을 가지고 있다. 


시노펙스는 이번에 인증을 획득 함으로써 산업용, 하수재이용 시장에 이어 국내 대형 정수(식수) 설비에 멤브레인 필터 공급이 가능해 졌다. 

관련기사 more
시노펙스, 첨단기술 적용 '앱솔루트 MB' 개발 홍경민, '시노텍스 마스크 라이브' 방송 출연 시노펙스, 인도네시아 찌아씀 정수장 본격 가동 시노펙스, 5G 통신용 고주파 케이블 개발 성공

현재 국내 대다수의 정수 설비에는 미국 다우(Dow), 일본 도레이(Toray), 아사히(Asahi), 카세이(Kasei) 등의 수입 제품이 사용되고 있다. 시노펙스는 이번 인증을 바탕으로 국내 정수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노시갑 시노펙스 멤브레인 필터사업본부 부사장은 "시노펙스가 확보하고 있는 멤브레인 기술을 적용한 필터는 해수담수화, 하폐수처리, 산업용수처리, 하수재이용 등에 폭 넓게 사용되고 있다"면서 "이번 인증 획득으로 외국계 업체가 과점하고 있는 정수(식수) 시장 진출이 가능해 졌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글로벌워터마켓(GWM)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수처리 관련 산업의 세계시장 규모는 940조원 규모로 예측됐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