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국남동발전, 영국서 폐기물 에너지 사업 도전
심두보 기자
2021.07.07 08:48:01
첫 해외 EfW 사업 사례
이 기사는 2021년 07월 07일 08시 4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Wikimedia Commons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한국남동발전이 영국 현지에서 폐기물 에너지 발전사업에 뛰어든다.


7일 공개된 이사회 회의록에 따르면, 남동발전은 영국 크냅톤(Knapton) 발전사업을 추진한다. 이 발전사업은 폐기물 에너지(EfW, Energy from Waste) 프로젝트에 해당하며, 이는 최근 주목받는 친환경 발전 방식이다.


총사업비는 1억500억파운드(1575억원)으로, 남동발전은 이 가운데 약 472억원을 투자하게 된다. 남동발전은 캐나다의 자산운영사인 스프랏과 함께 투자에 나선다. 둘은 각각 전략적 투자자와 재무자 투자자의 역할을 맡는다.


남동발전은 EfW 사업이 온실가스 저감, 폐기물 매립으로 인한 환경오염 방지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최근 영국과 EU가 폐기물 매립 및 해양투기를 금지하면서 폐기물의 친환경적 처리 대안으로 EfW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남동발전은 지난 6월 주주협약을 맺고 사업 추진을 위한 법인(KOEN UK)를 설립했다. 이번 달 남동발전은 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며, 상업운전 개시는 2024년 4월로 예상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현대오일뱅크, 남동발전과 수소발전 시장 진출 SK건설, 화성·파주 친환경 연료전지발전소 가동 내년 한국판 뉴딜 20조 이상 반영, 40개 프로젝트 추진 남동·동서발전 상장 예정…한국전력급 밸류에이션 기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