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제철, 협력사 직원 7000명 직접 채용한다
유범종 기자
2021.07.07 10:17:46
사업장별 100% 자회사 설립…비정규직 불평등 해소 앞장
이 기사는 2021년 07월 07일 10시 1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현대제철이 사업장별로 100% 자회사를 만들어설립해 협력업체 직원들을 직접 채용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현대제철은 사내 협력업체 직원들이 지속적으로 제기했던 근로환경 개선 요구에 근본적인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7일 밝혔다. 방안이 시행되면 현대제철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약 7000여명의 협력업체 직원들은 현대제철 계열사 소속으로 새롭게 채용될 예정이다.


현대제철 사내 협력업체 직원들은 그동안 현대제철을 상대로 근로자 지위확인소송을 제기하는 등 근로환경 개선을 꾸준히 요구해왔다. 이에 대해 현대제철은 파견법에 의거 '협력업체 소속 직원들의 근로조건을 원청에서 관여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는 입장을 견지함으로써 양 측의 이해관계가 평행선을 그려왔다.


하지만 현대제철은 최근 소모적인 논쟁을 해결하고 협력업체 근로자들의 고용불안 해소와 근로조건 향상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직접 채용이라는 전향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한 것으로 파악된다.

관련기사 more
현대제철, 협력사 직고용 자회사 3곳 설립…출발부터 '삐걱' 현대제철, 내년부터 '4조 2교대' 근무 시행 포스코-현대제철, 2분기 역대급 이익 개선 예고 현대제철, '커피 찌꺼기도 자원' 홍보 캠페인 진행

현대제철은 향후 각 사업장별로 계열사를 설립하고 사내 협력업체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우선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근로조건도 현대제철 정규직 임금의 80% 수준을 보장하는 등 기존 사내 협력업체 근로조건을 대폭 상회하는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제철 한 관계자는 "사업장별 계열사가 설립되고 향후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면 수천억원에 달하는 매출과 7000여개의 대기업 계열사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사회적기업으로서의 역할 수행뿐만 아니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