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이마트 "자산유동화 검토 중"
최보람 기자
2021.07.07 14:07:53
본사 사옥 매각설에 "확정된 것 없다"면서도 재원마련 필요성은 인정
이 기사는 2021년 07월 07일 14시 0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이마트가 이베이코리아 인수대금 마련 등을 위해 자산유동화에 드라이브를 걸 방침이다.


이마트는 지난 6일 본사 사옥을 매물로 내놨다는 보도들에 대해 "아직 확정된 바 없다"고 7일 해명공시를 내놨다. 다만 이마트 측은 "보유자산의 효율화를 다각도로 검토하고 있는 것은 맞다"고도 부연했다.


이마트가 밝힌 자산 효율화는 점포 매각을 의미한다.


이마트는 2019년부터 점포를 매각 후 재임대(S&LB, 세일앤리즈백)하는 방식을 써 왔다. 2019년 11월에는 자사 점포 13곳의 토지 및 건물을 9525억원에 매각 했으며 최근에는 가양점(6820억원), 별내점 주차장 부지(750억원)도 팔았다. 이를 통해 이마트는 재무건전성을 일부 개선하는 한편 조선호텔앤리조트, 신세계프라퍼티, 이마트24 등 자회사에 현금지원을 이어갔다.

관련기사 more
이마트 경쟁력 원천 '자산유동화'…부메랑 될까 이마트, 15일에 이베이코리아 주인 된다 '이단아' 이마트24, 외길 전략 절반의 성공? '투자 or 자산재배치' 이마트의 선택은

이번 본사 사옥 매각설에 대해 재계는 이마트가 최근 진행한 이베이코리아(옥션·G마켓) M&A 재원을 마련키 위함 아니겠냐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마트는 최근 영국 소재 이베이KTA가 보유한 이베이코리아 지분 80.01%를 3조4400억원에 사들이기로 했다. 여기에 이마트는 이베이코리아 인수 후 물류능력 강화를 위해 1조원 이상을 추가 투자할 예정이어서 최대 5조원 안팎에 이르는 자금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자산유동화는 꾸준히 검토하고 있는 사안"이라면서 "다만 그 대상이 본사 사옥일지, 또 다른 점포들일지는 정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