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G화학, '중소기업 ESG 강화' 펀드 1000억 출연
정혜인 기자
2021.07.07 18:15:36
"탄소 저감, 재무구조 개선 등에 금융 지원"
왼쪽부터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신학철 LG화학 CEO 부회장,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진옥동 신한은행장(제공=LG화학)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LG화학이 중소기업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지원을 위한 펀드에 1000억원을 출연한다. 


LG화학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신한은행,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중소기업 ESG 경영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LG화학은 최근 ESG 채권을 통해 조달한 8200억원 중 1000억원을 관련 내용에 쓸 계획이다. 중소기업의 자금 지원 요청이 오면, ESG 기여 정도와 모니터링 방안 등을 고려해 자금 지원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신한은행은 LG화학이 예치하는 예탁금을 기반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대출이자를 감면하는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이번 자금 출연은 중기부의 '자상한 기업'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됐다. 자상한 기업은 대기업이 가진 노하우를 중소기업에 공유하며 상생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는 중기부 프로젝트다. 중기부는 최근 자상한 기업 프로젝트를 '2.0'으로 개편해 탄소 중립, ESG분야까지 지원 범위를 넓혔다. 

관련기사 more
LG화학, 가까워진 글로벌 신약 탄생의 꿈 LG화학, 미래사업에 2025년까지 10조 투자 LG화학, 中 NB라텍스 공장 본격 가동 물류센터도 ESG 강화가 화두

LG화학은 자상한 기업에 선정된 것을 계기로, 중소기업의 ESG 경영 환경 구축을 다방면으로 도울 예정이다. 앞으로 중소기업의 ▲탄소 감축과 저탄소 관련 신기술 적용 ▲재생에너지 전환 ▲설비·공정의 에너지 효율 개선 ▲대기오염물질 배출 저감과 폐플라스틱 재활용 등 환경 시스템 개선 등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중소기업이 안전 관리, 품질 개선, 재무리스크 관리, 이사회 및 감사위원회 구성 등에서 필요 자금이 발생할 경우 금융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중소기업 역량 강화를 위해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방침이다. LG화학은 ▲기술개발, 동반 해외 진출 등에 필요한 자금 지원 ▲각종 분석·시험 과정 무상 지원 프로그램 확대 ▲소재·부품·장비 공동 기술개발 ▲1인당 300만원의 신규인력 채용 장려금 등도 지원한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은 "ESG는 대기업만이 아닌 공급망 전체의 이슈"라며 "동반성장을 위한 활동을 확대해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대표적 파트너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