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빗썸, 외국인 신규가입 제한
원재연 기자
2021.07.08 09:02:29
외국인 등록증 미발급시 가입 불가, 필리핀등 4개국도 가입 제한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빗썸이 고객확인(KYC)강화와 자금세탁방지(AML)국제 기준 이행을 위해 외국 거주자의 신규 회원가입을 제한한다.


빗썸은 국내 휴대폰을 통한 본인 인증이 어려운 해외 거주 외국인의 회원가입을 제한한다고 8일 밝혔다. 또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가 추가로 지정한 필리핀,몰타 등 AML 미이행·비협조국가 4개국 거주자에 대한 거래를 차단한다.


해외 거주 외국인의 신규 회원가입 제한은 오는 13일 오후 3시부터 시행한다. 국내 거주 외국인의 경우는 외국인 등록증을 발급받지 못하면 휴대폰 본인 인증이 안돼 회원가입을 할 수 없다. 


필리핀,몰타, 아이티,남수단 등 4개국 거주자의 거래도 차단했다. 이들 국가는 지난달 열린 제4차 FATF 총회에서 AML 국제기준 미이행 국가로 추가됐다. 이로써 빗썸은 북한, 이란 등 기존 20개국을 비롯해 총 24개국 거주자에 대한 거래를 차단했다. 규정에 따라 해당국가 이용자는 신규 회원가입이 불가하며, 기존 회원의 계정도 중단된다.


빗썸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가상자산 시장 조성과 투자자 보호를 위해 자금세탁방지와 금융사고예방을 위한 관련 규정과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VASP신고 3개월…가상자산 거래소 또 폐업 이정훈 전 의장 기소, 빗썸 사업자 신고 영향은 바이낸스 등 해외 가상자산 거래소 이용 못하나 상장코인 적은 '코빗', 사업자 인가받나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