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샘, 홈 IoT 전문 벤처기업 '고퀄'에 30억 투자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07.08 10:08:02

◆한샘, 홈 IoT 전문 벤처기업 '고퀄'에 30억 투자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한샘은 '스마트홈(Smart Home)'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며, 홈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전문 벤처기업 '고퀄(GOQUAL)'에 30억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한샘의 이번 '고퀄'에 대한 투자는 인테리어 시장의 미래 방향인 '스마트홈' 분야에서 선제적 위치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투자라고 볼 수 있다. 또한 한샘은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유망한 벤처기업에 투자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고퀄'은 '스마트 전동커튼'과 '스마트 조명', '스마트 홈카메라(Smart Home Camera)' 등 '스마트홈'을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이를 연동할 수 있는 자체 클라우드(Cloud) 플랫폼을 운영∙개발하는 홈 IoT 전문 벤처기업이다.


◆아워홈-노조, 최단기간 임금조정 합의


관련기사 more
맞수 LG생건, 아모레와 격차 더 벌렸다

아워홈 노사는 지난 7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아워홈 식품연구센터에서 임금조정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올해 임금 인상률은 최근 아워홈 5개년 평균 임금 인상률을 상회하는 수준으로 결정됐다. 앞서 노사 양측은 구지은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 직후 인 지난달 25일부터 임금교섭을 새롭게 시작, 13일간의 긴밀한 실무협의를 거쳐 지난 7일 임금조정에 서명했다. 이는 회사 창립 이후 최단기간에 이뤄진 것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폐립스틱으로 크레용 제작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7일 오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내 취약 아동들에게 폐 립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크레용 375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2012년부터 진행해 온 사회공헌활동 '희망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유통기한이 임박한 자사 브랜드 립스틱 3820개를 모아 크레용으로 업사이클링했다.


◆동서식품, 한정판 '포스트 오레오 오즈 오색멜로' 출시


동서식품은 다섯 가지 색의 마시멜로를 넣은 신제품 시리얼 '포스트 오레오 오즈 오색멜로'를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자사 초코맛 시리얼 '오즈링'에 다섯 가지 색의 마시멜로를 더한 제품이다. 기존의 하얀 마시멜로와 함께 비트레드, 심황, 스피룰리나 등 천연 색소를 입힌 빨강, 노랑, 파랑, 초록색 마시멜로를 담아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LG생활건강,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제뉴뮨 앰풀' 출시



LG생활건강은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제뉴뮨앰풀'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 방어력을 높여 건강한 피부로 케어하는 럭셔리 항산화 앰풀이다. 이 제품에는 비타민 콤플렉스8.0%가 함유됐다. 이는 피부 건강을 저해하는 요소 중 하나인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케어하고 피부의 산화 스트레스를 컨트롤해준다.


◆CJ프레시웨이, 단체급식서 탄소배출·폐기물 줄인다



CJ프레시웨이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일환으로 '그린 저니(Green Journey)'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린 저니 캠페인은 단체급식과 카페 점포의 탄소배출 및 폐기물을 저감하는 환경보호 활동으로 ▲식자재 배송 효율화 ▲저탄소 및 비건 메뉴 운영 ▲일회용품 사용 절감 ▲잔반량 감축 등을 펼칠 예정이다.


◆동원F&B, '에코패키지'로 연간 27톤 플라스틱 절감



동원F&B는 플라스틱 용기를 없앤 친환경 조미김 '양반 들기름김 에코패키지 (Eco-Friendly Package)' 판매로 연간 약 27톤의 플라스틱을 절감하는 효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외부 충격으로부터 내용물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는 플라스틱 용기를 없앤 '양반 들기름김 에코패키지'는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1년 동안 약 500만봉 이상 판매됐다. '양반 들기름김 에코패키지'는 플라스틱 용기를 제거하고 제품 포장 부피까지 줄여 비닐과 종이박스 등 포장 쓰레기를 기존 대비 3분의 1 수준으로 절감했다.


◆오라팜, 반려동물 유산균 출시



구강유산균 전문기업 오라팜은 반려동물을 위한 구강&장 유산균 '펫바이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펫바이옴'은 반려동물의 구강과 장 건강을 위한 유산균 100억 마리를 투입한 올인원 유산균이다. 구취와 구강 질환의 원인균을 없애거나 억제하는 구강유산균 oraCMU, oraCMS1 80억 마리, 원활한 배변활동과 소장, 대장, 면역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고시된 장유산균 4종 20억 마리를 사용했다. 부원료는 사람이 먹을 수 있는 100% 휴먼그레이드 천연성분으로 단호박 분말과 후코이단 성분이 들어 있는 미역귀 추출물을 함유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