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엘지유플러스
현대百 무역센터점, 12일까지 임시 휴점
최보람 기자
2021.07.08 11:17:06
김형종 사장 "휴점 기간 철저한 방역 조치 시행할 것"

[팍스넷뉴스 최보람 기자] 현대백화점이 최근 코로나19 집단감염 우려가 높아진 무역센터점을 오는 12일까지 임시휴점키로 했다.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은 8일 "코로나19 '4차 유행'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추가 확산을 최소화하고 고객 및 직원들의 안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 방역당국과 협의해 무역센터점을 휴점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앞서 현대백화점은 확진자가 처음 나온 지난 4일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해당 직원이 근무한 매장을 폐쇄하고 방역 조치를 시행했다. 이어 밀접 접촉 가능성이 있는 직원 50여 명에 대한 자가 격리와 코로나 검사를 진행했다.


현대백화점은 이들 직원 중 일부가 추가 확진 판정을 받자 지난 5일 무역센터점 전관을 휴점했으며 6일에는 식품관 폐쇄와 조기 폐점(오후 3시) 조치를 했다. 이후 추가 확진자가 나오자 방역당국과 협의해 7일과 8일 이틀간 임시 휴점키로 했다.

관련기사 more
같이 웃은 정지선·정교선, 하반기는 '글쎄' 현대百, 신규출점·소비 회복 덕에 날았다 현대백화점 '투홈'에 대한 기대와 우려 현대百 무역센터점, 13일부터 정상 영업

방역당국이 발표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관련 코로나19 확진자는 총 69명이며 이들은 모두 무역센터점 직원들로 파악됐다. 이에 현대백화점은 무역센터점에서 근무하는 전직원 3600명에 대해 코로나19 전수검사를 진행했으며 이날 중 모든 결과가 나올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무역센터점 휴점 기간 동안 방역당국과의 협조를 통해 자체 방역 및 위생 관리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매장에 근무하는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창고나 휴게공간 등 직원 이용시설에 대한 방역 수칙 준수 등을 관리하는 '안전방역관' 제도를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다.


김형종 사장은 "이번 무역센터점 집단감염으로 인해 우려하고 계시는 고객들에게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임시휴점 기간 방역당국과 협의를 통해 철저한 방역 조치 등을 시행해 고객과 직원 모두에게 안전한 쇼핑공간을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