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크리스탈바이오, 슈펙스비앤피 인수
김현기 기자
2021.07.08 17:21:47
500만주 제3자 배정 유증 통해…지분 27.66% 확보

[딜사이트 김현기 기자] 크리스탈바이오사이언스(CBS)는 총 81억원을 투자해 바이오시밀러(바이오복제품) 관련 코스닥 기업 슈펙스비앤피를 인수한다고 8일 밝혔다.


CBS는 크리스탈지노믹스가 설립한 신기술사업금융회사이며 지난 2019년 11월 설립됐다. CBS는 슈펙스비앤피가 발행하는 신주 500만주를 제3자 배정 유상증자 참여 방식으로 인수한다. 이후 지분율 27.66%를 확보해 최대주주에 오르게 된다.


지난 2002년 5월 코스닥시장에 입성한 슈펙스비앤피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201억원, 영업손실 8100만원, 당기순손실 68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9월 검찰이 윤강혁 전 대표 등 임원 3명을 횡령 및 배임 혐의로 기소하면서 이 회사의 주식 거래가 정지됐다. 슈펙스비앤피는 제3자 배정 유증을 통한 공개매각을 추진했으며 이번에 CBS가 경영권 확보 의사를 드러냈다


CBS는 "슈펙스비앤피가 올해 20% 이상의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자동화기계 제조기술 뿐만 아니라 바이오 특허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슈펙스비앤피는 이번 M&A를 통해 향후 제약바이오 분야의 자동화설비 공급 확대 및 바이오신약 개발까지 진행할 수 있는 종합 바이오 회사로의 토대를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크리스탈지노믹스, 자사주 매입 배경은? 무증이란 필살기는 얼마나 통할까 '주주 행동주의'에 삐걱되는 K-바이오 화일약품, 최대주주 크리스탈에서 다이노나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