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휠라홀딩스, 유증으로 매그너스 차입 해소
최보람 기자
2021.07.08 17:15:57
'대출 갈아타기'...이자율 낮추는 효과 볼 듯
이 기사는 2021년 07월 08일 17시 1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휠라홀딩스가 유상증자를 통해 자회사인 매그너스홀딩스의 차입금을 모두 해소할 방침이다.


휠라홀딩스는 8일 이사회를 열고 매그너스홀딩스의 유상증자 참여 안건을 통과시켰다고 공시했다. 이를 통해 휠라홀딩스는 오는 15일 매그너스홀딩스 주식 2만2500주를 450억원에 취득한다. 매그너스홀딩스는 자체 사업 없이 미국 골프의류 업체 아쿠쉬네트를 지배하는 곳이다.


이번 유상증자는 매그너스홀딩스에 남아 있는 잔여 차입금을 갚는 차원이다. 앞서 매그너스홀딩스는 지난해 말 기준 1994억원 가량의 차입금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5월에 아쿠쉬네트 지분 일부를 357억원에 팔았다. 이어 6월에는 휠라홀딩스가 유상증자를 통해 900억원을 수혈해줬다.


휠라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유상증자를 계기로 매그너스홀딩스는 차입금 전액을 상환하게 된다"면서 "유상증자 재원은 자체 현금과 회사채 등을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그너스홀딩스의 잇단 유상증자는 사실상 휠라홀딩스의 '대출 갈아타기' 전략에 따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초저금리 시대가 지속되고 있는 터라 휠라홀딩스가 사채 등으로 자금을 조달하는 게 유리한 까닭이다. 현재 신용등급이 A+인 휠라홀딩스가 지난달 18일 700억원 어치의 3년물 회사채를 발행할 당시 적용받은 이자율은 2.135%다. 이는 매그너스홀딩스의 기존 차입금에 대한 이자율인 3.55%보다 1.415%포인트 낮은 수준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윤윤수 회장, 개인회사로 휠라 지배력 강화 왜 M&A업계 불고 있는 골프 열풍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