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하나銀, 한전과 ESG MOU···연내 상품도 출시
강지수 기자
2021.07.09 09:29:49
연내 전기 절약 세대에게 금리 우대 등 금융혜택 제공

[딜사이트 강지수 기자] 하나은행이 한국전력공사와 ESG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연내 전기 절약을 실천한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상품을 출시한다. 

하나은행은 지난 8일 오후 서울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한전과 'ESG 금융 플랫폼 기반 탄소중립 공동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에너지절약 및 탄소중립 실천 ▲대국민 절전 캠페인 실시 ▲절전 프로그램 참여 제고 ▲검침 데이터 연계 등 다양한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ESG 경영 확산을 위해 금융기업과 에너지기업이 협업하는 국내 첫 사례로, 하나은행 내부 직원의 아이디어로 시작하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하나은행은 한전이 제공하는 세대별 전력 소비량 데이터를 하나원큐 앱을 통해 손님에게 제공한다. 또 전기 절약을 실천한 세대에게 금리 우대 등의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하나銀, 조직개편···70년대생 여성 리더 전진배치 한전,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지분 판다 하나銀, 예탁원과 외화 레포 동시결제 시스템 시작 하나銀, 인공지능 기반 'AI대출' 출시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전국민이 ESG 실천에 동참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면서 "향후에도 수평적 조직 문화를 통해 참신하고 실용적인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하겠다"고 밝혔다. 


8일 'ESG 금융 플랫폼 기반 탄소중립 공동추진' 협약식에 참석한 박성호 하나은행장(사진 왼쪽)과 정승일 한국전력 사장(사진 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