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국서 나가는 씨티그룹, 베네수엘라서도 철수
머니네버슬립 에디터 Z
2021.07.13 09:41:14
BNC에 매각키로…수주일 내로 거래 종결될 전망
이 기사는 2021년 07월 13일 09시 4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머니네버슬립 에디터 Z] 씨티그룹이 베네수엘라에서 철수한다.


12일(현지시간) 씨티그룹은 베네수엘라의 사업을 BNC에 매각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 거래는 몇 주 내 종결될 것으로 전망된다. 씨티그룹은 무려 1917년 베네수엘라에 지점을 내고 사업을 시작했다. 무려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운영한 사업을 매각하게 된 것이다.


씨티그룹은 한국 사업에서도 철수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씨티은행은 국내 소비자금융 부문 매각을 추진하고 있으며, 복수의 금융회사로부터 인수의향서(LoI)도 접수했다. 현재 4곳 이상의 기업이 인수에 관심을 보인 것으로 전해진다. 또한 일부 원매자는 한국 사업 전체를 인수를 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는 이달 내에 씨티그룹이 일부 사업만 매각할지, 아니면 전체 매각에 나설지 결정될 것으로 보고 있다. 


미국의 은행주는 기본적으로 배당주에 속한다. 그런만큼 주가도 미국의 테크 기업보다 안정적인 모습을 보인다. 시티그룹의 주가는 올해 들어 15.46% 상승했다. 코로나 19 위기를 지나며 지난 1년 동안 주가는 약 33% 올랐다. 좀더 긴 시계열로 보면, 5년 동안의 이 회사의 주가 상승 폭은 56.64%이다. 배당을 감안하면 실질 수익율은 이보다 더 높다. 


※이 기사는 아침 8시 전에 발송되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내가 싫어하는 걸 남들이 좋아할 리가 씨티카드가 알짜?···영업규모 매년 '내리막길' 신한금융 "핀테크 등 M&A 적극 검토" 신평사 "시티銀 소매금융 철수, 신용도에 부정적"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