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매물 된 1세대 토종 인테리어 기업
최홍기 기자
2021.07.14 11:27:20
매각가만 1조원 중후반대 수준…사측 "확인해줄수 없다"
이 기사는 2021년 07월 14일 11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국내 토종 인테리어 기업 한샘이 매물로 나왔다.


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샘은 창업주인 조창걸 명예회장 지분 15.45%를 포함해 특수관계인이 보유한 지분 30.21%를 놓고 인수 후보군과 매각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매각가는 경영권 프리미엄을 포함해 1조5000억원~1조7000억원 수준이 될 것이란 전망이다. 인수 후보군으로는 사모펀드 운용사 IMM 프라이빗에쿼티 등이 거론되고 있다.


한샘은 서울대 건축학과 출신인 조 명예회장이 1970년에 설립한 가구 업체다. 한샘은 조 명예회장이 1994년 경영에서 물러나면서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했다. 재계는 매각추진배경과 관련해 조 명예회장이 예전부터 가족이라도 적임자가 아니라면 경영권을 승계하지 않겠다고 시사한점을 주목하고 있다.


재계 한 관계자는 "한샘은 실제 3년여 전에도 글로벌 PEF 칼라일, MBK파트너스를 비롯해 CJ 등 대기업과 매각 논의를 진행했다"며 "그러나 원매자들이 제시한 가격과 한샘 측이 원하는 가격의 격차가 커 접점을 찾지 못했는데 이번에 다시 매각이 추진되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에 대해 한샘 관계자는 "현재 확인해드릴 수 있는 것이 없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샘, 리하우스 중심 성장세 지속 조창걸 명예회장의 51년 성공신화 조창걸 명예회장, 갑작스런 매각 왜? IMM PE, 인수 '9부 능선' 넘었다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