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광림, 美 라이드셀과 모빌리티 플랫폼 구축 나서
김민지 기자
2021.07.14 14:00:17
"세계 최초로 스마트 연결기반 산업용 차량 선보일 것"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특장차 전문기업 광림이 미국 자율주행 차량기업 '라이드셀(RideCell)'과 특수 산업용 차량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향후 특수 산업용 차량을 위한 'IoT 자동화 및 모빌리티 플랫폼'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라이드셀의 투자자이기도 한 광림은 이번 제휴 외에도 라이드셀이 보유한 'Fleet IoT 플랫폼'을 자사의 산업용 차량에 적용해 특수차량을 커넥티드 스마트 산업용 차량으로 탈바꿈한다는 전략이다.


지난 2009년 설립된 라이드셀은 ▲자율주행 차량 관리 ▲자동차 공유 등 모빌리티 서비스 실행을 위한 지능형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기업이다. 투자자로는 광림, 도요타, 액티베이트 캐피털, 덴소, LG테크놀로지벤처스, 이니셜라이즈드 캐피털, 포트로스벤처스(Fort Ross Ventures), 솔라스타 벤처스(Solasta Ventures) 등이 있다.


성석경 광림 대표이사는 "특수차량은 전기수리, 군사훈련, 화재진압 등 생명, 안전 등과 연관된 필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다"며 "때문에 해당 분야에서는 가동 중지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유지관리 부분을 자동화하는 것을 오랜 과제로 갖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광림은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라이드셀과 손잡고 차량의 운행, 상태, 관리, 운영 등의 종합 관제 플랫폼인 IoT 자동화 및 모빌리티 플랫폼 구축에 나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효과적인 차량관리는 물론 산업 전반에 혁신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라이드셀의 설립자이자 최고경영책임자인 아르자브 트리베디(Aarjav Trivedi)는 "광림과 라이드셀은 특수차량 분야에서 효율성 극대화라는 공통적인 비전을 가지고 있다"며 "우리의 맞춤형 자동화 및 모빌리티 플랫폼은 광림을 만나 특장차 분야의 완벽한 디지털 변화를 이뤄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광림, 성석경 대표 '대통령 표창' 수상 광림, 캐나다 GCN과 '전기∙수소 특장차' 사업 맞손 광림, 신용등급 BBB- 상향···재무건전성 '개선' 현대차가 투자한 '오로라',​ 몸값 '15조' 나스닥행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