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中 테크주 비중 줄이는 캐시 우드 "기업가치 리셋"
머니네버슬립 에디터 Z
2021.07.14 16:08:47
아크인베스트 주요 ETF 내 중국 기업 비중 축소돼
이 기사는 2021년 07월 14일 16시 0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unsplash

[머니네버슬립 에디터 Z] 아크인베스트가 중국 테크 기업에 대한 투자 비중을 줄이고 있다.


이 운용사의 대표 펀드인 아크이노베이션 ETF(Ark Innovation ETF)는 중국 기업의 주식 비중을 지난 2월 8%에서 최근 1% 미만으로 줄였다. 또 다른 펀드인 아크넥스트제네레이션인터넷 ETF(Ark Next Generation Internet ETF) 내 중국 기업의 투자 비중도 5.4%를 나타내며 2014년 10월 이후 최저치를 나타내고 있다.


캐시 우드 아크인베스트 CEO는 수요일 진행된 월례 웨비나에서 "기업가치 리셋(valuation reste)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이 주식들의 가치는 하락한 뒤 당분간 그 수준에서 머무를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아크이노베이션 ETF의 상위 10개 포트폴리오 / 출처=아크인베스트

14일 기준 아크이노베이션 ETF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기업은 전기차 및 자율주행 기술 기업인 테슬라(10.4%)다. 그 아래를 로쿠(5.99%), 텔라닥헬스(5.72%), 쇼피파이(4.75%) 등이 잇고 있다. 로쿠, 텔레닥헬스, 쇼피파이는 각각 스트리밍, 원격의료, 그리고 온라인 쇼핑몰 분야를 대표하는 기업들로, 각 산업에서 핵심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반면 텐센트홀딩스 주식 비중은 0.44%로 나타났다. 아크넥스트제네레이션인터넷 ETF 내 상위 종목은 테슬라(10.33%), 쇼피파이(5.14%), 트위터(5.13%), 스퀘어(4.37%), 텔레닥헬스(4.33%) 등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more
캐시 우드의 포트폴리오 '혁신·미래·신기술' 미친 상승률 보이는 쇼피파이, 주가 더 갈까 트위터 2분기 매출, 동기 대비 74% 성장 테슬라 라이벌 '리비안', 전기차 출시 연기

기술주를 대표하는 이 두 펀드는 모두 테슬라와 쇼피파이, 텔레닥헬스, 로쿠, 코인베이스, 줌커뮤니케이션 등의 기업의 주식을 주요 공통 포트폴리오로 두고 있다. 


※미국 기업 소식은 아침 8시 전에 발송되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