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내달 신규 점포 '동탄점' 선봬 外

롯데백화점, 내달 신규 점포 '동탄점' 선봬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동탄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동탄점은 롯데백화점이 7년 만에 선보이는 신규 점포로 지하 2층에서 지상 8층 규모 연면적 약 246,000㎡(약 74,500평)에 달하는 경기도 최대 규모다. 롯데백화점은 15일 동탄점 소개 페이지(티징 페이지)를 공개하기도 했다. 동탄점은 '고객이 계속 머물고 싶은 백화점'을 지향하며, 단순히 쇼핑하는 곳이 아닌 특별한 경험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재해석됐다. 높은 층고의 개방감 있는 공간, 거대한 루프형 순환 고객 동선, 채광창 도입 등 기존 쇼핑 공간과는 차별화했다는 설명이다.


◆이디야커피 "컵커피 3종 100만 개 판매 돌파"




이디야커피는 RTD(Ready To Drink)음료 '컵커피' 3종이 출시 1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컵커피'는 이디야커피의 '토샷추'(토피넛 라떼 샷 추가)를 연상케하는 '토피넛 시그니처 라떼'를 포함해 '돌체 콜드브루', '카페라떼' 총 3가지로 구성됐다. 이디야커피는 '컵커피'에 대한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남양유업, 케어비 처음박스 이벤트 진행



남양유업의 배달 이유식 브랜드 '케어비'가 이유식을 시작하는 아기들을 위해 이유식 용품으로 구성된 '케어비 처음박스'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케어비 처음박스'에는 케어비 이유식 할인 쿠폰 등 약 10만원 상당의 육아 필수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이번 이벤트는 케어비 회원 가입 후 당월 1팩 이상 구매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 페이지 내 간단한 댓글만 달면 참여가 완료되는 가운데, 추첨을 통해 매월 100명씩 '처음박스'를 제공한다.


◆마니커, GS25와 함께 강철부대 닭가슴살 판매



닭고기 가공업체 마니커가 GS25와 함께 강철부대 닭가슴살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강철부대 닭가슴살은 최근 방송된 인기 프로그램 '강철부대'와 협업을 통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100g당 22g의 단백질이 함유된 100% 국내산 강철부대 닭가슴살은 3개씩 개별 포장됐으며 오리지날, 허브 등 2종으로 구성됐다. 15일부터 GS25 전 매장에서 동시에 판매가 시작된다.


◆오리온 "닥터유 드링크 누적판매량 800만병 돌파"



오리온의 단백질 음료 '닥터유 드링크'가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800만 병을 넘어섰다. 지난해 6월 음료사업에 진출하며 첫 RTD제품으로 단백질 음료시장을 겨냥한 것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음료 성수기인 여름을 맞아 몸 관리 열풍과 맞물리며 지난 6월에만 10억 원대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는 입장이다.


◆쿠팡, 지역 중소상공인 판로 확대 나선다



쿠팡은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과 함께 전라북도 지역 중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쿠팡 로켓배송과 로켓프레시에 입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상품 품평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쿠팡에서 현재 근무하고 있는 카테고리별 브랜드 매니저들이 직접 품평회에 참석해 로켓배송, 로켓프레시 입점 준비부터 마케팅, 홍보, 상품검색 등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지역 중소상공인들에게 전달했다는 설명이다.


롯데칠성음료 "사내벤처표 스무디 키트, 특별판매 실시"



롯데칠성음료의 사내벤처 '프로젝트 간다'가 '스무디 키트'의 와디즈 펀딩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오는 7월말까지 롯데마트 5개 점포에서 특별 판매를 실시한다. 프로젝트 간다는 사내벤처 프로그램에 선발된 태스크포스(TF)다. 지난 4월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진공포장해 바로 갈아마실 수 있는 스무디 키트를 앞세워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펀딩 목표액을 649% 초과 달성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스무디 키트의 본격적인 온오프라인 판매채널 확대를 앞두고 7월말까지 5개 점포에서 별도의 판매 부스를 마련해 할인 및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우유, 온라인전문브랜드 신제품 선봬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온라인 전문 브랜드 '클릭유(Click U) 1A등급 우유'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클릭유 1A등급 우유'는 경쟁사와 원유 차별화를 위해 국산 1급A 원유를 사용했다. 신제품 '클릭유 1A등급 우유'의 권장소비자가격은 1000ml 기준 2,750원으로 서울우유 공식 온라인몰 '나100샵'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55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