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렌탈 매출 2년새 6배 급증 外

G마켓, 렌탈 매출 2년새 6배 급증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올 상반기(1~6월) 렌탈 상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코로나19 발생 전인 2019년 동기 대비 6배 가까이(49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48% 증가한 것으로, 코로나 직후부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는 설명이다. 렌탈 가능 품목도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다. 올 상반기 기준 판매된 렌탈 상품의 종류는 약 30여 종으로, 2년 전 대비 약 20% 증가했다.


◆CJ제일제당, 올림픽 국가대표 응원 캠페인 진행




CJ제일제당이 '비비고'와 '고메' 브랜드를 앞세워 2020 도쿄 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수를 응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비비고' 브랜드는 '국가대표 정성차림 응원' 캠페인을 펼친다. '비비고가 소비자들과 함께 정성을 담아 대한민국 대표선수들을 응원한다'는 주제로, 올림픽 개막 전부터 폐막까지 비비고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플러스, 쇼핑몰서 최대 60% 할인



플러스는 다음달 1일까지 전국 44개 매장 쇼핑몰에서 '쇼핑몰 시즌오프 싹쓸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홈플러스 내 입점해 있는 에잇세컨즈, 탑텐, 오프리미츠, 마운티아 등 60여 브랜드 1200여 코너에서는 의류, 잡화 등 여름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또한 각 점포 별 홈플러스 쇼핑몰 카카오플러스 친구를 맺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5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하이트진로, 제이에스티나와 손잡고 한정판 굿즈 선봬



하이트진로는 브릿지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J.ESTINA)와 함께 한정판 굿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내 주류와 주얼리의 협업은 업계 최초다. 이번 한정판 굿즈는 이슬방울 모양의 펜던트 목걸이에 핑크빛 이슬방울과 로즈골드 티아라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소주잔이 한 세트로 구성됐다. 7월 19일부터 8월 1일까지 2주간 무신사를 통해서 500세트 한정 판매된다. 이후에는 하이트진로의 두껍상회와 제이에스티나 자사몰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일부 수량 판매 예정이다.


◆티몬 "창문형 에어컨 매출 급증"



티몬이 지난 2주간(6월29일~7월12일) 에어컨 매출을 집계한 결과 작년 동기간 대비 판매량이 5배가량 증가했으며, 특히 창문형에어컨의 경우 15배로 급증했다고 밝혔다. 별도의 실외기가 필요없이 소비자가 직접 설치할 수 있고 가격이 저렴한 창문형 에어컨의 인기가 급증했다는 설명이다. 역대급 폭염 예고에 코로나로 집콕, 재택근무형태가 많아지면서 이미 에어컨이 설치된 가정에서도 각방마다 추가 냉방기 필요성이 커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홈앤쇼핑, 열대야 무더위 타파 초특가 마켓 진행



홈앤쇼핑이 19일부터 30일까지의 평일마다 매일 10분간'초특가 마켓'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초특가 상품은 보양식과 생필품 중심으로 선보이며 보양식으로 무더운 여름 열대야를 날려 버리고, 코로나19 재확산과 장기화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져 생필품에 대한 니즈가 높아진 분위기를 반영해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CGV, '액션히어로'에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배급지원상 수여



CGV는 지난 15일 열린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시상식에서 한국 판타스틱 장르 영화 '액션히어로'에 'CGV 배급지원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CGV 배급지원상은 한국의 판타스틱 장르 영화 경쟁 섹션인 '코리안 판타스틱: 장편' 경쟁 부문에 초청된 영화 가운데 소재와 주제가 돋보이는 작품에 수여된다. CGV는 배급지원상으로 선정된 작품에 1000만원의 시상금을 지원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552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