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인텔, 글로벌파운드리 인수 추진설…긴장하는 삼성전자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7.16 17:22:02
이 기사는 2021년 07월 16일 17시 2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인텔, 글로벌파운드리 인수 추진설…긴장하는 삼성전자[주요언론]

세계 최대 반도체 회사인 미국의 인텔이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3위 기업인 글로벌파운드리 인수를 추진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반도체 업계가 긴장하고 있다.만약 이 인수합병(M&A)이 성사될 경우 TSMC와 삼성전자 중심의 양강 체체가 흔들리는 등 파운드리 시장의 지각 변동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상장 앞둔 현대오일뱅크, 자회사 현대오일터미널 매각[한국경제]

현대오일뱅크가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자회사 현대오일터미널을 국내 사모펀드 제이앤 프라이빗에쿼티(PE)에 매각한다. 현대오일뱅크는 실탄을 확보해 신성장 사업 진출에 속도를 낼예정이다.


저축은행, 기업 대출금 50조원 돌파… '역대 최고' 규모에 위험 커져[조선비즈]

저축은행이 기업에 내준 대출금 잔액이 관련 조사가 시작한 2007년 이후 최대 수준인 50조원을 넘어서면서 부실 우려가 커지고 있다. 저축은행 기업 대출 가운데 95%가 중소기업에 쏠려 있기 때문이다. 


'종부세 상위 2%'땐 9억~11억 1주택자 평균 16만원 감면[동아일보]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종합부동산세(종부세) 공시가격 상위 2%'안이 시행되면 9억~11억 원 사이 주택 소유자들이 내야 할 종부세가 1인당 평균 16만3000원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셀트리온 "렉키로나, 람다 변이에도 효능…美회사와 흡입형 개발 착수"

셀트리온(068270)이 자사가 개발한 국산 코로나19 항체치료제인 '렉키로나'가 동물 실험에서 델타 변이 바이러스 감염 치료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했으며, 남미에서 유행하는 람다 변이에 대한 중화능(바이러스를 무력화하는 능력)도 확인했다고 16일 밝혔다.


현대차·기아, 상반기 유럽시장 점유율 BMW 제치고 4위

현대차와 기아가 BMW 그룹을 제치고 올해 상반기 유럽에서 판매량 기준 4위를 차지했다. 현대차·기아는 올해 상반기 유럽시장에 49만4158대의 차량을 판매했다.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40.1% 증가한 수치다. 양사 합산 상반기 유럽시장 점유율은 7.6%로 집계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실적 내도 하락한 TI 주가, 원인은 '반도체 공급난' 정용진 '강추' 골프장 간식 불티 外 메타버스 열광하는 MZ 外 LG, 고위공무원 자녀 등 청탁 받고 부정채용 의혹 外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