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GS리테일 "요기요 인수 검토중"
최홍기 기자
2021.07.19 08:03:05
인수참여시 배송 서비스 역량 강화 시너지 기대
이 기사는 2021년 07월 16일 17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GS리테일이 배달앱 2위 업체 요기요 인수를 검토하고 나섰다. 인수를 확정할 경우 배송서비스 역량강화에 시너지가 있을 것이란 분석이다.


16일 GS리테일은 요기요 인수 추진과 관련해 "컨소시엄 참여 등을 검토한 바 있으나 현재까지 확정된 바 없다"고 공시했다.


투자은행(IB)업계에서는 GS리테일이 사모펀드 컨소시엄과 함께 요기요 운영사인 독일 딜리버리히어로(DH)와 요기요의 매매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 매각가는 당초 1조원대 수준보다는 낮을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전략적 투자자로서 향후 요기요의 단독 경영권을 확보하거나 투자 차익을 거두기 위한 행보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GS리테일 입장에서는 배달 인프라를 갖춘 요기요 인수 시 편의점을 거점으로 한 배달 서비스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일찍이 배달 서비스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의 지분을 인수하거나 5년 내 물류센터 6개를 추가로 구축하겠다고 하는 등 배송물류 경쟁력을 키워왔던 GS리테일 입장에서는 요기요가 매력적인 매물이었을 것이란 분석이다.


한편 오는 8월3일까지 요기요 매각을 마무리해야 하는 DH는 최근 공정거래위원회에 매각 시한 연장을 신청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GS리테일, 초기 투자부담은 덜었지만··· GS리테일 컨소시엄, 8000억에 '요기요' 품었다 '우딜+요기요' GS리테일, 온라인 점유율 높일까 허연수의 GS리테일, 공격행보 신호탄 쏠까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